개념수다 4 중등 수학 2 (하) (2024년용) 중등 개념수다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엔] 술술 읽으며 개념 잡는 개념 수다

중등 수학 2 (하)

 


 

초등 때와 달리,

중2 ,중학수학문제집 고르기 너무 힘든 것 같아요.

남들이 푸는 문제집은 힘겨워하고, 그렇다고

사교육은 거부하고,,,,,

고민이 정말 많았습니다.

그러다 미래엔 중학 문제집 라인 생겼다는 소식에

아이와 이야기를 나눴는데

초등 때 문제집 풀며 좋았던 기억 때문인지

거부 전혀 없더라고요.

그리고 만난 개념 수다(상)!!!

꾸준히 학습에 성공~~

이제 개념 수다(하)까지 꾸준히 오게 되었어요.

 


 

개념 수다 중등 수학 문제집은

개념 설명이 알참 이상 수준이에요.

개념을 확실히 잡고 넘어가야

문제 풀다 되돌아오는 일이 적은데

개념 설명은 물론, 공식과 문제 푸는 요령까지

알려주니 다른 개념서 여러 권 챙기지 않아도 되네요.

개념 잡은 후 개념 확인 문제와 실전문제도 풀어볼 수 있어서 실력 점검도 가능했고요,

개념서 끝나면 어떤 유형 문제를 만나도 일단 시도는 해 볼 수 있을 것 같아

올리드유형완성도 준비해놨습니다.??

 


 

개념이 수학의 전부다! 중등 수학 EASY 개념서

자세한 설명은 물론, 요약정리까지

개념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각화되어 있고,

개념 학습단원 문제로 진단과 오답클리닉까지

혼자서 공부해도 어렵지 않겠죠?

 


교재 시작 전 먼저 교재 표지에 있는 QR을 찍어

사전 테스트를 해봤어요.

이전 배운 내용들에 대한 학습 수준을 확인하는데

일단, 점수로는 힘겨울지 모르겠단 생각이

들지만 꾸준히 공부하며 채워지길 바라봅니다.

 


 분명 수학 문제집인데 역사 국어 상식까지

문제들이 재미있게 나오네요.

덕분에 수학을

재미있게 시작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개념 수다 수학 문제집은

QR 코드를 이용해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학교 수업처럼 선생님의 개념 설명을

듣고 눈으로 담는 과정을 거치니

이해하는 데 도움도 되고 집중력도 생기는 것 같아요.

 


 


도입 만화로 개념에 대한 흥미와 궁금증을 느끼고

시각화된 이미지로 이해하기 쉬워지니

혼자서 공부하기 어렵지 않고

실력도 쑥쑥 자라나는 것 같아요.

 


또, 중요 개념은 따라 쓰면서 다시 한번 정리해 볼 수 있는데요.

노트 정리 따로 안 해서 편하고 시험 때 개념만 따로 읽고 대비하기도 좋은 것같아요.

 

 


 

중학교 2학년 2학기 도형 파트는 아주~중요!!하다고 해요.

고등 내내 힘겨울 수 있다고 들어서

정말 신중을 기해 개념 학습에 힘을 쏟을 예정이에요.

문제에서 필요로 하는 개념과 단어들을 떠올리고 잘 연결해서 문제를 풀어야 하는데

떠올릴 것들이 없으면 큰일이죠

그러기 때문에 개념공부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개념 설명도 듣고, 개념 정리도 해가며 열심히 공부했다 생각했는데

문제 하나가 정말 안 풀리더라고요.

분명 개념 확인 문제였는데 뭐가 문제인지... 그러다 활동지가 있는 걸 발견하고

직접 색종이를 잘라 이등변삼각형을 확인하곤 아!!~~ 금방 해결이 되었데요.

겹쳐진 도형 문제였는데 직접 문제처럼 이등변삼각형을 겹쳐놓으니 놓친 부분이

보였나 봅니다. 그리곤 개념 더 꼼꼼히 살펴야겠다며 강의 듣고 본인이 직접 체크하며 읽고

문제 풀다가도 다시 한번 확인하고 하더라고요.

 

 

개념 대표 문제들은 풀이 과정과 답이 나와있고쌍둥이 문제는 직접 풀어보도록 되어 있네요.

숫자만 바뀐 거 아니야 했는데 도형도 바뀌고, 다른 방법으로 생각해 풀어야

하니 풀고 나면 성취감도 생기더라고요.

저희 꼬맹이는 대표 문제도 직접 풀어보고 풀이 과정 보며 보충하는 식으로 공부했어요.

답만 맞고 풀이 과정에서 살짝 헤맸는데 처음과는 달리 풀이 과정이 늘어나고 있어요^^

 


 

개념수다 문제집은 개념을 한눈에 담아 기억할 수 있도록 정리가 되어 있어요.

앞에서 부터 개념을 이해했다면 정리된 부분을 더 잘 기억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개념정리후 개념이해는 잘 하고 있는지 문제로 확인해 볼 수 있어요.

문제집에 바로 풀어도 되고,  QR코드를 이용해 진단하기를 이용하면 채점과 풀이는 물론

맞춤 클리닉까지 해줘요. 알때까지일껄요. ??

 


 

 

수학개념서 ,수학테스트 진단평가 결과인데 어느 부분이 부족한지 한눈에 파악이 되네요...

방학이라 긴장이 많이~ 풀려 보이네요. 중요한시기라고 강조는 하고 있는데 역시 중2 말을 안듣네요 ㅎㅎㅎ 엄마는 포기했어도 미래엔은 포기를 안했어요~ ??

맞춤클리닉으로 n차 까지 문제풀이 해주시네요.

아이도 끝날끼미가 안보이는지 집중집중~~!! 해서 개념다시한번 보고 끝내 이겼습니다.

 

 


 

혼자 공부하다 보면 뭐가 중요한지 모르는 경우가 있는데 중등수학개념서 개념 수다는

개념을 확실히 짚고 넘어갈 수 있는 구성이라 안심입니다.

또,설명도 친절하게 되어 있고, 요약정리와 이미지 설명까지 더해져

혼자서 공부해도 실력이 오를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또 풀이과정도 꼼꼼히 알려주고 무엇보다 맞춤클리닉 너무 너무 좋으네요.

집중 잃지 않고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개념수다 중등수학문제집추천

우리아이도 정말 개념술술 말하기 곧 머지 않았다고 생각듭니다.

초 중등수학 넘어 고등까지 쭉~ 함께해요 미래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