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똑똑한 하루 어휘 4단계 A -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똑똑한 하루 어휘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하루 어휘도 더 새롭게 달라졌다는데, 우리 아이도 달라질 수 있겠죠?

 

똑똑한 하루한장어휘 , 어떤 책인가요?

쉽다! 일상생활 속 주재로 쉬운 어휘 학습 시작

똑똑하다! 국어, 사회, 과학 과목별 어휘로 교과 개념까지

재미있다! 만화, 퀴즈, 마인드맵 등 재미있게 어휘 공부



1주 동안 무엇을 공부할지 미리 볼 수 있네요.

아이도 무엇을 배울지 한눈에 담으니 궁금증을 줄이고 집중하기 좋았어요.

 

이제 고학년, 과목을 늘려야 하는 시기인데

국어, 어휘, 과학, 한자 등

한 권에서 여러 어휘들을 만나 볼 수 있어서 다른 과목 공부할 때도 거부감도,

공부시간도 줄일 수 있을 것 같아 무척 기대가 됩니다~

 

 

 

똑똑한 하루 어휘 4단계 -A 1주 학습에서는

주제 어휘 "얼굴과 관련된 말" 들을 만화를 통해서 상황을 짐작해 볼 수 있었어요.

중요 어휘들은 놓치지 않게~ 굵고 강렬한 색으로 중무장되어 있으니 걱정 없었고요~

낱말의 뜻이 정확히 떠오르지 않는다면?

오늘의 어휘로 낱말과 뜻을 빠르게 찾아보고 이해를 도와줄 수 있네요.

이제 얼굴 된 관련 말들을 이런 것들이 있구나 하며 알게 되었는데요~

그럼 똑똑하게 어휘 정리하고 우리 아이의 것으로 만들어, 문제에서 확인해 볼게요.

 

꼼꼼한 어휘 설명 덕분에 문제풀이 어렵지 않네요.

가끔 한 두 낱말이 생각나지 않아서 다시 찾아보곤 했지만 전체적으로 잘 기억했던 거 같아요

또, 낱말들이 본문에 최소 6번 정도(?) 반복되어 나오기 때문에 잘 읽기만 해도 머릿속에 남아 오래 맴도네요.

 

 

 


 본문중 QR코드 연결하니 보충 설명과 동영상도 볼 수 있네요.

교과어휘들은 천재 학습백과로 더 많은 정보들을 접하고, 한자는 따라 쓸 수 있는 가이드가 되어 있고요.

배경지식이 확장되고 교과 공부 자신감 얻기 좋겠어요.

 

 

1일차엔 읽을 글이 많다고 투덜투덜~ 2일째는 바로 적응 끝!

집중해서 읽고, 문제로 확인하니 어휘가 있어요~머릿속에 ㅎㅎㅎ

어휘가 퐁퐁 떠오르니 똑똑해졌다며 아이도 자신감을 가지고 공부하는 마음가짐을 가지게 되네요.

정답지에 해설도 되어 있어 아이가 채점하며 한 번 더 정리하기도 했답니다.

낱말과 뜻을 외우려면 정말 힘들고 잘 외워지지도 않는데

놀이처럼 게임처럼 상황만들어 가며 공부하니 더 잘 외워지는 것 같아요.

뜻을 봐도 힘든부분은 예를 참고, 구체적으로 떠올릴 수 있어 혼자서도 공부하는 방법도 배워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