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부터 시작하는 주식투자 - 우리 아이 선한 부자만들기 프로젝트
백동재.백남정.동재엄마 지음 / nobook(노북)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부터 시작하는 주식 투자 ( 우리 아이 선한 부자 만들기 프로젝트)

우리 자녀에게 무엇을 알려주어야 부자로 잘 살 수 있게 만들까?

동재네 경제 공부방, 우리 아이를 부자의 길로 이끌 수 있는 책





요즘 아이들은 글로벌 시대를 살고 있으니 사고 싶은것도 하고 싶은 것도 많아요.

원하는 것을 다 사준다? 현실적으로 너무 힘듭니다.

그래서 우리 아이들의 경제교육을 시작할때가 되었단 생각에 책을 찾아보게 되었어요.

초등학생부터 시작하는 주식투자

주식은 위험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지금이 적기임을 깨닫게 되네요.

또 ,물고기를 잡아주는 부모가 아닌 물고기를 잡는 방법을 알려주는 부모가 이젠 되어야겠어요~







초등학생부터 시작하는 주식투자 책은 ​

부모가 아이에게 생활 속에서 실천 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경제 교육법과 경제 습관을 가지는 방법과, 실전 투자이야기까지

우리아이들이 리더가 되어 미래에 대비하며 선한영향력을 선사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 적용,활용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소비만 하고 싶은 아이들에게 경제교육을 알려줘야 겠다 싶어, 용돈교육부터 시작했어요.

일단, 소비 멈추고 참는 습관과 갖고 싶은 것을 모두 갖기는 힘들다라는 것을 알려주고,

용돈을 주는 방법을 상의를 했어요.

그냥 주면 좋겠지만 교육을 해야 하니 어쩔 수 없죠~~^^::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것으로 책읽고 토론 하기와, 택배, 분리수거 등 정해봤어요.

금액은 크지 않지만 모으는 재미도 느껴보고, 돈 버는 일이 쉽지 않구나 알아가는 중입니다.





책에서 보니 소비자도 좋지만 생산자가 되는 방법도 알려주어야겠더라고요.

저도 블로그로 커피한잔 정도 수익이 있더라고요~

아이들도 글쓰기 실력도 키우고, 간식값도 직접 버는 경험을 하다보면

많은 것을 느끼고, 다양한 생각들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 유연한 사고를 하고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아이로. 무엇이든 경험할 수 있도록

책도 함께 보고 이야기도 자주 나눠야겠단 생각이 드네요.




초등학생부터 시작하는 주식투자 책은

우리 아이 경제교육을 실천 활용할 수 있도록 <다 같이 생각해보기> 가 있어요.

저도 사진찍기를 지금까지도 이용하고 있는데

집에 와서도 그 사진 속 물건이 생각나는지, 집에는 같은 물건이 없는 지 찾다 다른 장난감 폭 빠져 잊여버리진 않나,

꼭 필요한지 생각해보고, 돈 모아서 사거나 했습니다.

확실히 아이가 물건에 대한 생각과 돈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스스로 느끼고, 조절 하더라고요.

1.2 까진 해봤는데 그 회사의 가치에 대해서 생각을 나눈적이 없네요. 아직 더 노력해야겠어요.

아직 주식이라는 것에 부정적인 생각만 있었는데

책을 읽으며 초등학교때부터 시작하는 주식은 다를 것이다란 생각이 드네요.

당장의 수익을 바라는 투기가 아닌 안전한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아이와 많은 공부를 해야겠습니다.

아이와 대화를 어떡해 해야 하나 고민했었는데 신문도 보고, 영상시청도 하고, 책도 같이 읽어봐야겠어요.

초등학생이라고 돈은 아직 몰라도 된다가 아니라, 한 사회에 구성원으로 경제용어들도, 그 활용가치를 생각하며

선한 영향력을 가진 어린이 부자가 되기를 바라며 먼저 모법이 되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