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 과학 탐험대 1 : 우주 흔한남매 과학 탐험대 1
김덕영 그림, 이재국.이현진 글, 흔한컴퍼니 감수, 정현철 외 기획, 흔한남매 원작 / 주니어김영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흔한남매 과학탐험대 

과학 교과서를 통째로 넣은 초등과학 입문서의 결정판

카이스트 과학영재교육연구원 연구진 기획 및 감수



과학은 좋아하나 공부는 하기 싫은 꼬맹이, 가까이에 두기만 했는데 눈이 별처럼 빤짝빤짝~

과학 주요 내용들을 미리 맛볼수 있는초등과학 입문서를 만나게 되었어요.

흔한남매와 함께 대원이 되어 함께 우주에 대해 탐험해볼 기회,놓칠수 없죠? ^^~

최고 과학 전문가 카이스트 과학 영재교육원 연구진이 기획 감수하고, 최신 연구 와 우리나라 관련 정보도 담겨있어요.

또,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의 내용을 모두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담았다니 저절로 공부가 될 것 같습니다.


분명 과학에 흥미를 느끼는 꼬맹이이지만 공부라고는 1도 하지않고 질문만 합니다. ㅠ.ㅠ

과학도 체험을 해야 기억에 남지만 다 해 줄 수도 없고, 질문에 답하기도 어렵지요.

그래서 과학을 교과서 내용을 반영 체계를 세우고,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을 수집, 답하는 형식으로 구성한

<흔한남매 과학탐험대> 아이들의 궁금했던 질문들을 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어 대환영입니다.

흔한남매 과학탐험대는 초등과학 교과서 3-1학기부터 6-2까지 교과서에 있는 모든 주제와 내용들이 담고있어요.

①우주 에서는 초등5학년1학기 3단원, 태양계의 별에 대한 이야기가 들어있어요.

아무리 동영상설명을 봐도 그때뿐 ㅠ.ㅠ 기억1도 못하는 아이였는데 , 

「흔한남매 과학탐험대」 별이야기를 읽고는

저한테 보여주고 설명도 하고, 재미있게 이야기도 들려주고 있답니다.^^~

 

 



파트별 마무리로 에이미의 교과서 플러스, 흔한놀이터가 있어요.

에이미의 교과서 플러스에는 과학에 대한 정보,실제사진들을 만나볼수 있고,

흔한놀이터로 주제에 맞는 활동도 해볼 수 있네요.

나랑 별 보러 가지 않을래?~^^ ㅎㅎ 아이들과 천문대도 한번 다녀 올 계획입니다.

또, 흔한 놀이터에서는 스티커붙이기와 선잇기,빈칸채우기등

손을 움직이며 주제활동을 할 수있어 장기기억하기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라 말하지 않아도 읽고 있어요 ^^~

또 책 크기가 교과서정도(?) 글자도 작지 않고, 색도 선명,

어떤 캐릭터가 말하는지 따로 그림도 그려져 있어서 이해도 빠르네요.

아이들 눈높이 설명과,흔한남매의 표정으로 내용 이해 어렵지 않고,

어려운 용어들은 별첨첨부, 별도 설명이 되어 있어 읽고 이해하기 쉽네요.

또 흔한 궁금증은 초등학생이 궁금해하는 질문으로 구성도 되어있어서 공감도 많이 되네요.

본인도 궁금했던건데 역시 흔한남매라며 ^^~ 엄마보다 마음을 더 잘아준데요 ㅎㅎㅎ




시간가는줄 모르고 앉은 자리에서 반을 읽어버렸어요 ^^~

우주에 가기전과 준비과정 우주탐험까지~ 정말 흔한남매가 되어서 우주탐험한 기분이네요.

글이 어려우면 집중하기 힘들텐데 주제가 가볍지 않고, 내용이 꼼꼼한데 자연스레 읽혀서 좋았어요.

중간중간 아이가 알게 된 정보들은 말하며 장기기억으로 가져가기도 하고,

흔한놀이터하려고 책 읽기도 게을리 하지 않는 모습을 보니 뿌듯합니다.

기승전결 우주이야기~ 과학에 관심없다가도 관심 생기게 만드는 책이라 오늘도 우리 꼬맹이 손에서 떠날줄 모릅니다.^^~

다음 흔한남매과학탐험대 시리즈도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