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수학 잡는 깨봉수학교실 1 - 수의 DNA & 분수
조봉한 지음, 신현호 구성 / 동아시아사이언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그림으로 수학 잡는 깨봉 수학 교실 □

① 수의 DNA & 분수 - 조봉환 지음 / 신현호 구성

인공지능 세상을 살아갈 사람들의 수학,

수학의 진짜 의미를 그림으로 시각화하여 이해하고 앞서가는 화제의 수학 공부법

초등 수학 포기하셨나요? 아직 이릅니다.

우리에겐 요령이나 공식만 암기하는 수학, 계산만 반복하는 수학이 아닌

이미지를 머릿속에 떠올려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터득할 수 있고

원리와 방법을 알려주는 깨봉수학교실이 있잖아요. ^^~

이미 TV나 유튜브에서도 유명하셔서 정말 열심히 찾아보고 있던 1인이었는데

깨봉수학교실 시리즈 책 소식도 너무 반가웠습니다.

이제는 책으로 차분히, 그때그때 살펴보면 더 좋겠어요~

인공지능 시대 그리고 내 주위를 둘러보면 수학이 안 쓰이는 곳이 없더라고요.

어려운 수학, 힘든 수학이지만 깨봉수학교실과 함께 하면 수학을 대하는 태도,

관점들이 달라지지 않을까요?

배수와 나눗셈, 최대공약수,최소공배수 분수, 약수까지~

초등 3학년 4,5, 6학년 기본 수학의 기본 개념들을 잡을 수 있는 목차네요.

분명 전 학년에 배웠다고 생각했는데 학년이 달라지면 새로이 시작하는 기분이 드는 과목이 수학이였는데

틈틈히 책을 읽어두면 학년 상관없이 다양한 사고의 힘을 기를 수 있을 것 같아요.

한창 책을 읽어내려가다 말고 키워드가 굵은 글씨로 되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복제가 되는게 배수 맞지라며~ 본인이 알게 된 걸 말해 주더라고요.

​대화형식이라 그런지 읽기 지루하지도 않고, 

아이의 마음을 대변해주는 질문에 공감을 많이 하더라고요.

파트가 나뉘어져있고 3~6장 정도 분량이라 나눠읽기도 부담이 없네요.


깨봉수학교실책은 대화형설명글과 그림으로 수학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어요.

네모,세모,동그라미,숫자만으로 설명이 똭~막막했던 원리들이 그림으로 쏙쏙 이해가 되네요.

동영상과는 또다른 맛이 있는 책에서 ,

나의 속도대로 천천히 보다 보면 이해도 응용도 퐁퐁 떠올리기 문제없겠어요.​



QR코드로 다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요,

수학은 혼자서 하긴 좀 힘든 과목이다 보니 의문점은 바로바로 해결하기 어려웠는데

동영상으로 한 번 더 공부하면 기억에 더 오래남을 것 같아요.

책에 내용들을 조금 더 정리된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놓쳤던 부분도 보충되네요



늘 옆에 있는 수학들, 초콜릿 속에도 숨어있네요.

아이들과 우리 주변에는 어떤 수학들이 숨어있는지

이야기도 나누고, 수학을 더 열심히 할 동기부여도 되네요.

또 나중에 수학일기도 한 번 써보면 어떨까 싶은데,,,, 아이들은 아직 그럴 맘이 없네요 ㅠ.ㅠ

자꾸 깨봉수학교실 책을 읽다 보면 어느새 수학일기도 쓰는 날이 오지 않을까 

기대도 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