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6-1 (2021년)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21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온라인 개학을 하고 학습격차 걱정에 자연스레 엄마표홈스쿨링 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렸어요.

초등수학 천재교육우등생 해법수학 교재는 개념동영상으로 기초튼튼 다지고

여러유형문제들로 교과서공부 부터 시험대비도 걱정없을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또,빅데이터분석으로 분석,오답률 까지 챙겨볼 수 있다니 이 좋은 기회 놓치고 싶지 않네요.^^~




수학문제집이 아주 두툼합니다. 교과서마스터+평가마스터+정답해설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겠어요.

또 문제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학습과정을 잘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만나 실력도 키우고,

단원 분석,오답해결하는 피드백까지 챙겨주는 문제집이네요.

QR코드로 학습만화,학습게임도 제공된다니 흥미를 가지고 공부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이 들어 있어서 완북도 걱정없을 듯 보입니다.



우등생 학습 스케쥴러가 2가지네요. 8주 12주로 나눠져 있는데 평가마스터와 병행을 하느냐 차이인듯 해요.

저희 꼬맹이는 8주 이용하고, 학교 시험때 평가문제집을 따로 이용하기로 했어요~

쪽수까지 나와 있으니 아이랑 실랑이 할 일도 없고, 시간도 절약되고,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 잡기도 좋네요.






분수의 나눗셈 단원인데요. 웹툰만화로 어떤 단원을 배울지 미리 알아 볼 수 있어요.

교재에는 반 정도 나와있고 QR코드로 더 볼 수 있네요.

또, 분수의 나눗셈을 5학년에 걸쳐서 6학년이 연결되어 있다는 내용도 있어서 연결해서 살펴보며

또 어떤 유형의 문제들이 나오고 , 잘 틀리는 유형까지 연습해 볼 수 있어 수학 실력 쌓기 좋은 것 같아요.





저희 꼬맹이는 일단 QR코드로 개념동영상을 시청했어요.

눈으로 보고, 소리도 들으니 더 정리,이해가 잘 되는 것 같아요.

또 내 속도에 맞게 끊어 보기도 하고, 다시 돌려보기도 하고 원하는 때에

볼 수 있어서 혼자서 공부하기도 어렵지 않은 것 같아요.

자연수 ÷ 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기는 자연수를 분수로 바꿔보는 연습부터 해요.

개념더하기에서 나누어지는 수는 분자, 나누는 수는 분모 라는 것을 이미지로 한 번 더 설명해주네요.





개념이 잘 이해되었는지 문제로 확인을 해봅니다.

문제를 그림으로 표현하고, 글로 조건들을 적어서 문제해결방법을 찾아

식을 세우고 답을 구하는 과정을 배워볼 수 있어요.

문제해결과정을 보여주는 문제들을 반복해서 풀이하다 보면 수학자신감도 많이 생길 것 같네요.

또 이전 이나 이차시에서 공부한 내용을 복습하는 팝업문제도 있어요.

분수 × 분수는 같은 크기로 분수로 나타내면 되니 어렵지 않아 하네요.





빅데이터분석 출제율 80% 문제인데요, 저희 꼬맹이는 생각보다 쉬운데~라고 하더라고요.

자주 나오는 문제라는 표현보다 숫자로 표현되니 왠지 더 집중해서 보게 되는 것 같아요. ^^~~

또, 자주 틀리는 문제유형은 문제만 반복해서 풀이해보는 것이 아니라 해법이 함께 나오네요.

덕분에 문제를 포기하지 않고 솔루션을 통해 해결하게 되어서 자신감도 얻게 되는 것 같아요.



교과개념,익힘유형, 서술형,과정중심평가,단원평가,실력UP문제까지

기초부터 단계별로 차근차근 해결력을 길러 실력을 쌓을 수 있는

우등생을 만드는 해법에 다 담겨있네요.

단원평가는 틀린 부분이 많았어요. 해법만 잘 떠올려도 좋을텐데 마음만 급했나봅니다.^^::

혼자서도 스스로 해결하고 해법까지 찾을 수 있어서 정답체크만 그때 그때 해주면 매일 학습도 어렵지 않네요.




해법의 꼼꼼풀이집에는 학부모 지도 가이드뿐 아니라 틀린문제에 이유도 적혀있어요.

저희 꼬맹이도 꼭~ 이렇게 가이드있는 문제들을 잘 틀리네요. ^^::

틀린문제가 없다면 참 좋겠지만 해결하는 과정을 배우고, 포기하지 않고 해법을 찾는 우등생이 되어가는

과정을 즐기는 방법을 배운 것 같아 아이도 저도 무척 만족중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