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깨비 초등 사회 5-2 (2021년용) - 탐구력을 깨우는 비주얼씽킹 초등 탐깨비 사회/과학 (2021년)
참쌤스쿨 선생님 지음 / 미래엔 / 2019년 7월
평점 :
절판


초등 교과서 발행사 미래엔의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

초등 과학 5-2 탐구력을 깨우는 비주얼 씽킹 탐깨비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과목은 과학지만. 실험만 좋아했었어요. ^^::

그래서 학교에서 실험도 하고 관찰도 하며 알게 되는 것도 많지만, 막상 시험 때는 용어 쓰기나 설명 등을 힘들어해서

집에서는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하나 고민이 되더라고요.

이미지로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생각하고, 설명 문제 연습도 할 수 있는 초등과학 문제집 탐깨비과학으로

학교 공부후 집에서 차분히 혼자서도 정리, 공부할 수 있도록 준비했답니다~


탐깨비가 뭐냐고요?

탐구력을 깨우는 비주얼씽킹 과학

이야기가 있는 그림으로 개념을 이해하며

과학 탐구력을 키우는 거예요.

미래엔 탐깨비 초등과학 5-2 안에서...



어떤 개념을 공부하게 될지

고르기, 색칠하기, 줄긋기, 다른 그림 찾기 등 여러 유형의 활동을 통해

어떤 개념의 공부하게 될지 흥미를 가지게 해요.

오늘은 점수의 합을 구해서 생태계가 무엇인지 배울 거예요.

살아있는 것과 살아 있지 않은 것~ 용어를 잘 생각하면 문제 풀기 어렵지 않네요.


생태계의 구성요소와 의미, 관계들을

질문과 함께 이미지로 한눈에 이해를 할 수 있도록 개념 설명이 되어 있어요.

평소에 잘 쓰지 않는 생물 요소, 비생물 요소 등 어려운 용어들을 그림 설명과 함께 하니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이

혼자서도 공부하며 이해할 수 있네요.

혼자서 질문하고, 답하는 형식으로 읽고, 그림을 보면서 설명하듯 공부하다 보면

머리에 쏙쏙~ 기억이 잘 되는 것 같아요.

또, 색 구분해서 보충, 주의 설명 등도 있어서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핵심 개념을 짧은 문장으로 읽어 본 후 개념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문제를 풀어보면서 확인해봅니다.

핵심 용어는 빈칸 채우기로 직접 써보고~

외워야 할 것은 한눈에 정리가 되어 있어서 시험 때도 다시 찾아보며 공부하기 좋네요~

기호 쓰기, 고르기, 서술형 문제가 많지 않아서 매일 공부하는데도 힘들어하지 않았어요.

다 맞을 줄 알았는데 간간이 틀리는 문제들이 나오네요.

서술형은 다 외우지 못해서 보고 쓸 때도 있었고요, 그림 문제는 쉽다고 생각해서인지 헛갈려서 잘 못 고르기도 하네요.

한 주.. 두 주 지나고 나니 집중해서 공부하면 틀리지도 않고, 기억에 더 남는다는 것을 알았나 봐요.

단원 정리할 때 즈음인 요즘은 혼자서도 꾸준히 집중해서 공부해 줘서 틀리는 게 많이 줄어서 아이도 저도 기분이 좋네요 ^^.

탐깨비과학교재는 많이 공부하는 것보다 제대로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는데

그 의도를 제대로 파악했네요.


실험 사진이나 QR코드로 실험 과정과 결과를 볼 수 있는 동영상도 있어요.

학교에서도 실험을 해보겠지만~ 동영상으로 예습, 복습으로 보면 개념 이해가 더 잘 되는 것 같아요.

선생님설명~ QR코드로 집에서도 혼자서 공부하기 어렵지 않죠?

직접 해볼순 없지만 보는 것 만으로도 원리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니 빼놓지 않고 봅니다.

서술형문제들은 채점 TIP 꼭 확인해요. 어떤 단어,설명들이 포함되어 있어야 하는지 알려주거든요.

또, QR빠른정답으로도 확인가능합니다~^^

저희 꼬맹이는 끝맺음 없는 설명을 자꾸해서 보고 고쳐쓰기를 했어요. 지금은 다,요로 끝낼려고 무지 노력중입니다 ^^::



(서포터즈로 제공받아 아이와 함께 체험후 작성한 리뷰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