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필왕 김지령 - 마음을 담은 바른 글씨 쓰기
제성은 지음, 윤유리 그림 / 크레용하우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을 담은 바른 글씨 쓰기

악필왕 김지령 제성은 글 / 윤유리 그림



필왕 김지령, 주인공 제목만 봐도 어떤 내용의 책인지 감이 오시죠?

주라주라 제발 바르게 써 주라♬ 지렁이 같은 글씨를 ㅜ.ㅜ마음을 담아 바른 글쓰기하기 위해 우주의 기를 모아 수련중이예요. 좋아하는 친구에게 편지를 써 주시기 위해 고군분투 중인 김지령군,, 연필과 하나가 되어 예쁘게 쓸 수 있을까요?








기구 고르기, 연필 잡기, 직업,연습하는 방법도 함께있어서 동기부여후 바른글씨 연습도 해 볼 수 있어요.

저희 꼬맹이도 공책가득 지렁이들이 친구하자고 해요. 아무리 잔소리해도 안 고쳐져서 반포기 상태였는데

악필왕김지령 책에 나오는 1지렁,2날아차기,3갈매기 보여주며 혹시 주인공이 너 아니니? 했더니 발끈 합니다. ㅋㅋ








초등학생글씨여든간다.

손 글씨는 그 사람의 성격이나 인품이 담겨 있기 때문에글씨를 바르게 쓰는 습관은 무척 중요하답니다.

악필왕김지령P.18

 한 눈에 파악 되는 초등부터 여든까지,,, 글씨로 인해 겪는 에피소드가 왜인지... 미래의 나? 라는 생각을 들게 해주네요.

컴퓨터로 깔끔하게 쓰는 방법이 있는데 굳이 연습해야 하냐는 아이말도 있었지만

컴퓨터를 사용하면서도 글 써야 하는 일이 있다고 말해주었어요, 가령 서명이라던지... 말이죠.

전기가 없다면, 종이가 없다면, 컴퓨터가 없다면 등등 손글씨 연습해야 하는 이유를 아이와 진지하게 이야기도 나눠봤답니다.








초등1학년 국어교과서에도 나오는 연필잡기방법 , 초등2학년때 배운 낱말을 바르고 정확하게 써요 에서도 배우는 내용들도 나오네요.

뭐가 문제인지 문제점을 찾으니 연필잡기 부터 틀렸어요 ㅠ.ㅠ

엄지손가락이 연필위로 올라오지 않는?? 이렇게 잡으면 안돼요!의 첫번째 그림과 같이 잡고 있더라고요.

아이도 현실파악하더니... 난 이렇게 잡지 않는다며~ 바른잡기로 번개처럼 빠르게 변경해주네요 ㅎㅎ








연필을 바르게 잡았다면 바른 글씨 쓰기도 연습해봐야겠어요.

책 뒤쪽에 따로 연습하는 곳도 있고, 노래가사쓰기나, 편지쓰기, 일기쓰기 등을 통해서 꾸준히 연습할 수 있다고 알려주네요.




주인공 김지령~ 악필왕 탈출해서 친구에게 편지를 써줬을까요?

하루아침에 달라지진 않겠지만 꾸준히 노력하면 달라질 수 있다는 희망을 오늘도 배워봅니다.

우주의 기를 모아 책읽기도, 바른글씨쓰기도 다 수련해보자구요.





<도서제공받아사용한리뷰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