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 쏘는 방정식 - 삶이 풀리는 수학 공부 지노 사이다 수학 시리즈 1
수냐 지음 / 지노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톡 쏘는 방정식

삶이 풀리는 수학 공부 -수냐-





방정식 왜 배워야 하지? 떠올리셨다면, 손!!!

교양으로 읽는 수학, 삶이 풀리는 수학 공부~ 이제 다시 방정식을 배워보고자 하는 건 아니지만

궁금한 건 못참는 성격이라 방정식이 무엇인지,,, 왜 거기서 나오는지는 알고 싶다면 책을 술술 넘겨봐요.

전 단숨은 아니지만 시간가는 줄 모르고 푹 빠져 읽었어요~






방정식은 등식이다, 참과거짓,, 방정,,, 책을 읽다보면 아 그랬지,,, 하며 어디가에 남겨뒀던 조각들이 꺼내지는 느낌이였어요.

그런데 예로 숫자나오고 식 나면 멘붕이 살짝~ ㅎㅎㅎ 본능적으로 일시정지가 되네요.

책 뒤쪽에 보면 이 책은 푸는 방정식 책이 아니라 읽고 이해하는 방정식 책입니다. 라는 글 귀가 있어요.

워워~ 진정하고 읽는 것 만으로도 도움이 되는 핵심을 자연스레 받아들여보자구요~

방정식이란 무엇일까?

방정식의 형태와 내용, 겉과 속, 표현과 의미까지 샅샅이 살펴볼 것이다.

우선 겉모양새부터 자세히 살펴보자.

그런 다음 안으로 쑥 들어가보자.


03 등식이라면 [넓은 의미로] 방정식이다. #톡쏘는방정식 (수냐)-






살면서 정말 안 풀리는 문제가 사람과의 문제인데 방정식도 비슷하네요,

결론은 나와있는데 과정을 제대로 풀어야 하는.... 그래서 방정식에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궁금했나봅니다.

어릴적부터 이해하는 수학을 접했다면 제 삶도 조금은 쉽게 풀렸을까요?

이것 저것 빼고 더하고, 참인거 거짓인거 구분하고 조건에 맞게 잘 찾아가는 이정표같은 지도를 일찍 발견한다면,,, 어땠을까?

지금도 늦지 않았으니 조금 더 방정식을 공부해 보고 싶단 생각이 드네요.

방정식을 접한 사람들의 글귀,영화,책소개 등이 중간중간 소개되어 있어요.

건축, 화학자, 물리학자 등등,, 방정식이 어디에 숨어있는지 알려주시네요, 읽다보면 저도 방정식이 옆에 있는 느낌이였어요.

제가 아는 어딘가에서 방정식을 저도,,,,발견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무모한 생각도 해봅니다.ㅎ






참과 거짓, 비교해 보면 답을 찾을 수 있다는데... 늘 그 과정을 생략하고 살았던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수학도 삶도 포기하지 않고 한 박자 쉬고 두박자 쉬더라도

계속 비교해보고 문제해결을 위해 이해해 보려하고,노력했어야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제야 삶이 풀리는 수학공부 톡쏘는 방정식이란 제목이 이해가 되어 간답니다.





앗!! 인공지능.. 정말 인공지능 시대에 방정식을 계속 배워야 할까요?

계산기에서 컴퓨터로 이젠 말만해도 되는 인공지능시대인데... 다행히도 책엔 인공지능이 다 가 아니라고 말해 주는 것 같아요.

수학의 일부분이라는 방정식이지만 이미 깊숙이 우리 삶과 함께 하는 방정식들,,,

인공지능라도 생각하지 못한 곳에 우리가 방정식을 적용하고 있진 않을까요?

그 곳 어디? 방정식 궁금하면~ 톡 쏘는 방정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