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독해 10권 초등 국어 5-2 (2024년용) -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 초등 하루 한장 독해 (2024년)
안부영 외 지음 / 미래엔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을 읽고 이해하는독해력 은 단기간에 되지 않기 때문에 꾸준히 글을 읽고, 표현하는 연습이 필요하데요.

많은 책을 읽는 것도 중요하지만 교과서 공부를 게을리 할 수 가 없더라고요.

그래서교과서집필진 들이 개발한 독해교재 로 교과 과정에 맞추어 주요학습내용을 공부하려합니다.

하루에 4쪽, 50일완성 이구요,

설명글, 설득글,문학 작품이외에도 교육과정에 포함된 생활문과 매채 자료등 다양한 글들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여름방학 계획은 아무래도 집콕일 가능성이 크네요 ,

그래서 더더욱 학습계획표는 잘 보이는 곳에 붙여두고 시작해야겠어요.

50일 평일에만 이용하면 2학기 시작무렵에 완북할 것 같아요. 완북을 목표로 잡고 작은 선물하나 약속합니다.

그럼 혼자서도 학습계획을 실천하는 힘에 보탬이 되겠죠? ^^~




우리말은 정말 어려운거 같아요. 여러뜻을 가진 경우도 있고, 같은 소리 다른 낱말인 경우도 있고

글의 앞,뒤를 다 살펴봐야 어떤 의미인지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알게 되고 아휴~ 이 어려운걸 어떻게 혼자서 독해(글을 읽고) 할까요??

하루한장독해는 미래엔선생님 계시네요. 깔끔한 정리 설명으로 색 구분된 중요개념들을 반복해서 읽어두고 시작합니다.

그리고 배울 내용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만화설명도 있어서 아이혼자도 읽기목표를 이해할 수 있네요.







긴 글도 있고, 짧은 글도 있고, 과학, 사회,편지글, 일기 등 다양한 글들이 나오네요.

모른 어휘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힘들어할때도 있었지만 이젠 적응해서 문제 풀어보면서 알아가기도 하네요.

글을 다 이해하고 문제풀면 너~무 좋겠지만 예습을 통해 중요한 내용이 무엇인지 구분하는 방법을 배워가는 것도 좋다고 해서

혼자서 읽고 알아가는 과정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단원별 내용 핵심 정리와 심화 문제로 글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 한주학습 마무리 해봅니다.

이제 고학년이라 기본학습도 중요하지만 차근차근 심화로 넘어가야 하기에

긴 글을 읽고 문제를 해결하는 연습도 필요하더라고요.




재미는 낱말놀이터는 글 속에 나왔던 관련 낱말들을 그림을 더해 설명,활용한 문제들이네요.

낱말 쓰임도 배우고,응용도 배우고, 어려워 할 줄 알았는데 정말 놀이하듯 슝~~ 요래조래 낱말연결을 해줍니다.

또 왜그럴까?는 낱말을 원리이해를 돕는 설명같은데 알아두면 너무 유용할 팁들이니 꼭꼭 읽고 넘어갑니다 ^^~




미래엔서포터즈 활동으로 교재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