딴짓거리 : EASY - 놀면서 스마트해지는 두뇌 자극 플레이북 두뇌 자극 플레이북 딴짓거리
W&M 뇌발달연구소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놀면서 스타트해지는 두뇌 자극 플레이북 (EASY)

딴짓거리




제목만으로도 손이 근질 근질 합니다. 핸드폰 놓고 바로 연필들게 만드는 제목 딴짓거리~

미로찾기, 다른그림찾기, 일치하는 그림찾기,조각퍼즐,불록퍼즐, 다양한스타일의 그리기, 점잇기, 색칠하기,스도쿠, 노노그램, 기억하기. 연산하기,IQ트레이닝을 위한 논리게임

알찬구성에 만들기, 종이접기까지~

더운날 물에 발담그고 잔잔음악 틀어놓고 재미있는 시간 보기 딱 좋네요 ^^~







그냥 휘리릭 넘겨보니 쉬운것도 있고, 어려운것도 보이네요.

꼬맹이랑 함께 온가족이 옹기종기 머리 모으고 책이 뚫어져라 노려보기도 했는데

잘 지워지는 지우개는 필수!! 연필 보다 지우개 쓰는 일이 더 많았던 1인 입니다. ^^

정해진 거 없이 하고 싶은 때, 하고 싶은 거 골라서 끙끙 머리쓰다보면

시간이 훌쩍~ 집에만 있어도 우울하지 않네요~





책 도착하자 마자 미로찾기에 집중 또 집중! 중이예요.

손가락으로 한번 그렸다가, 연필 뒤쪽으로 그렸다가

출발 아닌 도착에서 부터 시작했더니 대충 길이 보인다며

연필로 그려주더라고요. 지우개로 지워서

또 한번 혼자서 2~3회 반복하고 나서야 재미있다며^^~

미로찾기 하나로도 30분은 훌쩍이랍니다.






다음은 온가족 동원~ 틀린 그림 스무개 찾기예요.

처음에는 잘 보인다 싶었는데... 몇개는 정말 안 보이더라고요 ...

정말 자세히 보아야 보이는 그림들,,,

매직아이하듯 멀리서도 보고 가까이서도 보고 가려도 보고 ㅋㅋ

역시 틀린그림은 1일1딴짓거리 해야하는 찐 게임이네요~







밥 먹고 난뒤는 손 조물조물~ 그냥 쉴 수가 없네요.

후식은 과일이라며 ㅋㅋ 키위만들기 삼매경입니다.

가위질이 쉽지 않았지만~ 접기는 금방이네요~ 딱풀로는 잘 안붙어서 목공풀 추천드려봅니다.

정성스레 오리고 손톱으로 꾹꾹 눌러 접고 풀 붙여 붙이니 시간 순삭!!

잘 만든 키위보며 이야기 꽃도 피우다 보니 핸드폰을 내려놓는 시간도 많아집니다.








또~ 요 며칠 날이 너무 덥더라고요,

그렇다고 에어컨 키기도 그렇고 해서 물 받아놓고 발 담궈봤는데 금방 시원해지더라고요.

머리까지 시원해진 덕분에 스토쿠는 술술술 잘 풀렸어요~

요즘 온라인학습하면서 수학을 힘들어했는데 스토쿠 풀며 스트레스도 풀고~

느므 좋은 하루였어요.





늘 핸드폰 들고 있어도 재미보다는 걱정만 한 가득이였는데

핸드폰 내려놓고 딴짓하다보니 작지만 소소한 재미도 생기네요~♥

대화가 점점 사라지고 각자 핸드폰만 들고 각자 방에서만 지내는 우리말고,

160가지 딴짓거리 함께 하며 대화도 점점 늘고 웃고, 함께 하는 우리가 되는 요즘 좋으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