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쏙셈 9권 초등 수학 5-1 (2024년용) - 교과서 연계 계산력 강화, 10주 완성 프로그램 하루 한장 쏙셈 (2024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5-1>  하루한장쏙셈 




학년별로 다르겠지만 5학년이 되니 기계적연산을 할 수가 없네요.

어떤 개념을 이해해야 문제가 해결되니,,, 그야 말로 풀이과정 대잔치!! ^^::

덕분에 엉덩이 붙이고 앉아 있는 시간이 엄청 늘었어요.





매일 매일 조금씩 공부해야 하는 이유를 저희 꼬맹이도 잘 알고 있어요.

그래서 학습계획표는 잘 보이는 곳에 딱 붙여놓고 날짜도 기록하며 스스로 체크하고 있답니다.

또 부모님을 위한 활용 지도법도 있어요. 평균시간도 체크해보고,

학습방법과 주의점을 미리 알고 있으면

채점 전,후로 다시한번 아이에게 말해주기 좋더라고요.

또, 교과서 연계 연산 문제들이라 학기별로

예습,복습,진도용으로 상황에 맞춰서 활용하면 되네요.




필요한 분량으로 한장만 챙기니 마음도 가볍고 시작도 가볍습니다.

시키지 않아도 혼자서 쏙 뽑아서 셈을 시작을 하는데요.

쉬운 문제부터 중간중간 난이도 있는 문제들도 섞여있어서 긴장감을 늦출수 없네요~



공식 외우기는 몇번 틀리고 나면 외우긴 하는데... 응용,심화 때는 다시 리셋 되더라고요 ㅠ.ㅠ

모르는 문제가 나오면 ★, 아님 엄마~ 부르던 꼬맹이인데...

이젠 혼자서도 고민하며 푸는 연습이 필요할 것 같아요.

교재에 정말 많은 힌트들이 있는데 왜 써먹질 못하는 걸까요,,,

가장 먼저 계산해야 하는 부분을 찾는 게 중요하다고 너구리친구가 알려줍니다.

외우자 우리 ㅠ.ㅠ




풀이과정을 쓰다가, 안 쓰다가 기분대로 풀이하기도 했었는데요

어느 날, 한 번 왕창 틀리고 나니 풀이과정을 적어야 하는구나를 스스로 느껴서 지금은 아주 꼼꼼이 적고 있답니다.

팔은 조금 아프다 하지만 ^^:: 오답이 줄어드니 자신감이 많이 생겼습니다.

충분히 손에 익을정도로 반복학습 할 수 있어서 구성도 좋은 것 같아요~





단원마무리로 개념과 계산숙달이 되었는지 확인도 해 볼 수 있네요.

또, QR코드로 빠르게 정답도 알아볼수 있답니다.

풀이과정이 없어서 조금 답답 할때가 있긴하지만

문제를 끝까지 풀고 답을 찾으려는 노력을 하고 있어요.




하루의 연산공부의 마무리~ 놀이터, 보기만 해도 미소지어지는 페이지에요.

3쪽을 열심히 공부하는 이유가 되기도 하네요~

읽을거리도 있고, 숨은그림찾기,미로찾기,빙고놀이등

재미있는 계산 연습을 할 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