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독해톡 5 - 톡! 뜯으면 테마북이 쏙~ 초등 독해톡 5
강호영 외 지음 / 비상교육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톡! 뜯으면 테마별 읽을거리가 꽉꽉 차있는

<비상교육 독해문제집 독해톡! 5 권>

아이들의 관심 주제가 다양한데 초등국어 에 관련된 글뿐 아니라

사회, 과학 영역까지 다양한 글들이 있어서

학습동기부여 확실히 되는 듯합니다.

읽기의 전, 중, 후에 따른 독해 테크닉도 배우고

또, AI채봇톡톡으로 게임하듯 재미있게 공부할 수도 있답니다.




얇은 테마북 4권 + 가이드 1권으로 구성되어 1주에 1권씩 4주 완성할 수 있어요.

아무 말 하지 않고 아이에게 줬는데 알아서 톡톡 뜯어 놓았더라고요~

독해문제집이 가벼워서 좋고, 문항수가 5문항이라

가볍게 읽고 확인하기 좋다고 하네요.

그래도 문제는 쉽지 않네요~

분명 정리하고 풀이 들어가는데도 자세히 읽지 않으면 땡!!!

구체적으로 독해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가이드도 꼭꼭 읽게 하고 있어요 ^^::





한주 분량이 1권, 4주 완성이라고 되어있는데요~

저희는 주말은 쉬는 날이라 조금씩 더 걸리네요~

그래도 학습 계획표에 날짜 꼬박꼬박 적으며 방학을 보내고 있습니다 ^^

또, 자기주도학습도 점점 자리잡아가는데 도움이 되네요~




읽기 전 어떤 주제의 글인지 미리 생각해보고 전체를 한번 쭉 봅니다.

그러다 따옴표 안의 코칭 글들을 읽어보며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생각하며 글을 천천히 읽어봤어요.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등 어린이들에겐 행사가 많아서 설레는 달이네요.

마냥 어린이들이 노는 날이 아니라 어린이들의 인권을 다시한번 생각하며

우리아이들의 안전과 미래를 위해 저도 노력을 많이 해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또 아이들도 예전에 태어났으면 힘들겠다 말하기도 하고, 방정환선생님에 대한 존경심도 생기고

본인을 더 소중히 여기는 계기가 되네요.




글을 읽은 후 이미지로 글의 주요내용을 보여주고 있어요.

글로만 보면 이해가 잘 되지 않는데 이미지로 추가설명이 되어 있으니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되네요.




글을 읽은후 문제로 읽기와 이해를 잘 했는지 확인을 해봅니다.

문항수는 작지만 꼼꼼하게 읽지 않으면 풀기 힘들더라구요.

그렇다고 너무 어려운 난이도 문제는 아닌데 싶고,,,,어떻게 읽는지를 연습하기 딱 좋단 생각이 드네요.

또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문제들도 있고, 글쓴이의 의도파악, 핵심파악등 독해를 짧고 굵게 학습할수 있단 생각이 드네요~




글을 다 읽고 활동지로 마무리를 해봅니다.

한테마의 총정리라고 해도 될것 같아요~

재미있게 게임으로 어휘를 알아보기도 하고,

글쓰기 활동도 있고, 그리기 활동도 있었어요.

전 그중에서 작문력이 높아지는 생각을 표현해요가 좋네요 ^^:





그래도 풀다 어렵다 힌트를 원한다 할땐 가이드북을 이용하면 좋더라구요.

또, 채점하며 자연스레 한번 더 읽어보게 되기도

틀린부분은 설명해주기 참 애매한데

혼자서 정리하며 알아가기 좋더라고요~




AI의 독서코칭, 게임으로 복습, 어휘사전, 맞춤힌트까지~ 앱활용을로 장소구애 없이 활용할 수 있다고 해서

얼른 만나보고 싶은데 저는 조금 기다려야 하네요~

안드로이드 이신 분들은 바로 다운이 되니 활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