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수록 쓸모 있는 요즘 과학 이야기 - 재미와 교양을 한 번에 채워줄 유쾌한 과학 수다
이민환 지음 / 블랙피쉬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수록 쓸모 있는 요즘 과학 이야기 지식인 미나니 이민환 님 책

정말 떠오른 아이디어로 지금 많이 편리한 삶을 살고 있는 듯합니다.

아직도 많은 아이디어들이 미래에 어떤 모습으로 변신 준비하고 있겠죠?

일상과 밀접한 과학 궁금증들이 저도 많지만 그동안은 궁금해하기만 했었어요.

즐겁고 재미도 있고, 유익한 알쓸과이야기들!!

예능보다 재미있데요 ㅎㅎㅎ




시작하며를 읽는데 왜 벌써 감정이입이 되는 건가요?~

저도 4차원에서 시작해서 지금도 사그라들지 않는 호기심이 ~ing(현재진행형)입니다.

단지 작가님과는 다르게 전 호기심을 발전시키지 않았지요~ ^^::

늘 궁금증에서만 끝나니 자존감도 낮고, 발전이 없는 거 아닌가 싶네요.

이 책을 읽으며~ 접고 접어 놓은 궁금했던 질문들이 풍선처럼 하나둘 동동 떠오릅니다.

그래서 몰입감 대박 중!! 궁금했던 부분부터 읽고 있네요.





궁금했던 소제목을 골라 먼저 읽기가 가능하네요~

처음부터 읽지 않아도 되고, 호기심 일으키는 부분부터 봐도 되고 자유로워서

심심할때 마다, 시간 날때 마다 핸드폰대신 책을 들게 되는 장점도 있네요.





아기 때 기억을 잊어버리는 이유는 뭘까요?

뇌에서 기억을 담당하는 해마라는 부위가 아동기에는 충분히 발달하지 못해서 기억이 저장되지 못한 걸 수가 있데요.

또 인간의 뇌는 성장하는데 뇌세포가 발달하는 동안 기억을 담담하는 부분은 그 속도를 못 쫓아가나 봅니다.

그래서 기억이 나지 않는 일들도 많지만 또 기억하고 싶지 않은 일들도 있는데

그 기억들은 왜 강한 기억으로 남았을까요?

그게 바로 트라우마래요.

과알못을 위한 눈높이 과학 교양 - 알수록 쓸모 있는 요즘 과학 이야기 중에서






또, 머리숱이 많아서 저도 왜? 라는 의문을 가져었었는데

이번에 제대로 알게 되었네요 ^^~ 진화론과 또 환경에 적응하는 우리라니..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고 하고 또, 다른 궁금증이 무럭무럭 생겨나네요 ㅎㅎㅎ





책 속 QR코드로 연결, 유튜브통해 설명도 들을 수 있네요.

직접 목소리들으며 자료들도 보며 들으니 더 이해가 잘 되는 부분도 있었어요.

덜덜덜~ 다리 떠는 친구 ... 괜찮데요. 저도 어른들께 참 많이 혼났었는데

누군가 다리를 떨지 말라고 하면~ 이 책을 보여주면 해결된데요~^^:

이런 논리적인 이유라면 혼내지 못할테니~ 말이죠!!






엉뚱한 생각이다. 쓸데없다 생각했던 질문들이 과학과 연결되는 유용한 호기심이였다니

제가 시간을 참 알뜰히 이용하지 못하고 살아구나 싶어요.

이렇게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어떻게 알고 알려주시는지~ 지금이라도 그 궁금증들이 풀려서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