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독해 5단계 5A : 4~5학년 -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똑똑한 하루 독해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겨울방학동안 초등 국어 독해 문제집으로 쉽고 재미있게 생활 속 독해 공부를 할꺼예요.

초등5학년이 되면 중등대비를 시작해야 하네요~ 먼 이야기 같지만 곧~ 이기에 손 놓고 있기가 불안해지더라구요.

독서만 해도 안되고 문제집만 풀어도 안되고 ㅠ.ㅠ 너무 어려운 독해공부...

똑똑한 하루 독해로 기초부터 튼튼하게 다져볼께용.

 




초등 국어 문제집 똑똑한 하루 독해 의 매력은요.

쉬워서 꾸준히 할 수 있다는 점이 있어요.

까만건 글씨요, 흰색은 종이인가 보다 하고 보기만해도 싫어지면 안되잖아요~

??! 펼치면 연필들고 술술~ 막힘없이 풀 수 있어서 아침공부로 딱이네요.

 



4주학습내용이예요. A,B 로 나뉘어 있어서 방학동안 2권 이용해서 예습하면 좋을 것 같아요.

국어는 예습이 꼭 필요한 과목 ,수업동안 다 알아듣기는 힘들기에 미리미리 봐두면 좀 더 여유롭게 공부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초등 국어 문제집을 하루에 10분 ! 똑똑한 방법으로 독해하는 방법은요,

개념과 필수 어휘 미리 익히기 → 실전 독해와 다양한 유형의 핵심문제 풀기 → 어휘문제로 마무리 → 게임으로 독해력 넓히기

순으로 매일 공부하면 대비 준비 끝!! 또, 한 주의 마무리로 생활 어휘와 생활 한자도 배워봅니다.

 

다양한 종류의 글들을 접하며 글의 종류에 따라 어떻게 읽어 하는지 , 특징은 무엇인지

또 중학교 대비해서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미리미리 익히두는게 좋다고 하니

방학동안 알차게 풀어 봐야겠어요~



 

QR코드를 통해 천재학습백과로 좀 더 자세한 공부 할 수 있어요.

교과공부 할때도 도움이 되고, 문제집 풀다 좀 더 알아보고 싶다 할땐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어 편리하네요.

 

 



 

지금은 흔히 먹는 달걀, 옛날엔 귀했다고 해요.

달걀이야기로 그 시대의 모습까지 지금과 다름이 느껴지지만 가족간의 정은 다름이 없는 듯 보이네요.

5학년 2학기 국어교과서 인물의 삶 속으로 단원에 나오는 이야기로

지금과 당시의 비교, 인물의 말이나 행동, 환경을 통해 인물의 삶을 더 이해 할 수 있어요.

 

 



스스로 독해를 해보며 핵심 내용에 줄을 그어요.

핵심내용에 대한 내생각, 주인공의 생각, 작가의 의도등을 파악하며 읽고

요점정리도 해보고 스스로 글 읽기할때의 방법을 배워봅니다.

 

 




 

수능에도 어휘 묻는 문제가 해마다 출제 되고 있는데요 .

어휘력이 부족하면 책 읽기도 어렵고 ,소통에 어려움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아이와 국어사전 찾아보기도 하고 있는데 스마트 폰이 훨씬 편했어요, 그러다 보니 흐름이 끊기는 일도 많아서

고민을 했는데 초등 독해 문제집 똑똑한 하루 독해에는 바로바로 찾아 볼 수 있도록 정리가 되어 있어요.

찾는다 시간 낭비 안하고 집중력도 떨어지지 않으니 짧은 시간에 효율적으로 학습 할 수 있더라고요.

 



또, 문제가 넓게 배치 되어 있어서 답답함이 적고, 문제 푸는데 힘들어 하지 않았어요.

또, 틀리는 문제가 많이 없도록 글자 수대로 네모칸이 가이드되어있기도 하고,

글의 순서대로 문제가 나와있어서 글의 흐름을 파악하기도 좋단 생각이 듭니다.

 




생활속 어휘와 융합 문제들로 마무리 시간이에요.

생활속 어휘들은 일기쓸때 요럴때 유용하겠더라구요. 또 게임으로 독해문제에 곱하기까지 ㅎㅎㅎ

서술형문제 풀때 도움이 되고, 갑자기 수학문제 아니냐며 재미있데요 ㅎㅎ 덕분에 문제집에 흥미도 더 높아졌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