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계산왕 2학년 1권 - 도와줘! <마음의 소리> 나는야 계산왕
김차명.좌승협 지음, 조석 원작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 수학은 왜 배워? 라고 질문을 한다면 이젠 답 할 수 있어요.

택배가 왔을때, 소원을 말할때, 빵을 먹을때, 구독자 수 늘릴때, 통닭시킬때 ....

이젠 연산문제집의 웹툰 마음의 소리 각색한 만화를 통해 긴 설명이 필요가 없네요~ 우와~~

일단 목차만 보여줘도 실생활 수학이 이렇게 적용되는구나~ 아이 스스로 깨달을 수 있었답니다.




아는 만화라 그런지 그림만 봐도 눈이 똘망똘망~ 완전 집중모드입니다.

주거니 받거니 주인공이 되어 읽어주기도 하고, 이 주인공은 왜 모를까 토의도 해보고

자연스럽고 즐겁게 개념을 익히고 있어요.

만화만 있는 줄 알았는데 ~ 깔끔한 구성의

수학적 용어와 개념정리가 되어 있어서 학습분위기도 잡히네요.




마음의 꿀팁

나는야 계산왕 2학년 1권

일이 10개면 십 , 십이 10개면 백이 돼 세 자리 수는 백의 자리, 십의 자리, 일의 자리로 이루어져있어.세 자리 수가 나오면 백의 자리, 십의 자리, 일의 자리 수가얼마인지 확인해야 해



만화가 끝나면 마음의 꿀팁으로 정리한번 갑니다.~~~



하루에 1장 학습으로로 5일동안 다양한 풀이 방법을 만나게 됩니다.

숫자의 자리값과 뛰어 세기, 비교크기, 수카드로 세자리수를 알게 되는데요.

한장 한장 할때 마다 집중력이 점점 좋아지네요.


원래 문제집에 익숙한 어린이라 1장이면 얼마 걸리지 않을거라 생각했었어요.

그런데 빈칸하나 채우고 한참 쳐다보고 또 한문제 풀고 한참 쳐다보고

속도가 느려졌습니다.

꼬맹이 자신도 모르게 자꾸 몇번 뛰어세라는 가이드를 또 읽고 또 읽게 된데요~

덕분에 손으로 먼저 숫자쓰던 기계적풀이가 아닌 머리속으로 그려보는 풀이를 하게 되네요.

대충문제를 읽어서 실수가 잦았던 어린이였는데 지금은 문제를 아주 자주 뚫어져라 반복해서 쳐다보게 됩니다.




이야기로 풀어요는

스토리텔링형 문제로 문제해결, 추론, 창의·융합, 의사소통,

정보처리,태도 및 실천이라는 핵심교과역량에

반영한 심화문제들이라 고루 발달하도록 수학이라는 언어를 통해 새롭게 정보를 처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울수 있도록 만드신 문제라고 합니다.

문제를 끝까지 읽고, 티켓번호 찾아주고 동그라미쳐주고 ..

정말 도와준 것 같이 기분좋은 표정을 지어주네요 ㅎㅎㅎ



덧셈 (두자리 수 + 한 자리 수) 를 다양한 방법으로 연습할꺼예요.

자릿수 맞추기와 일이 10개 모이면 십으로 바꾸기 위해 받아올림,가르기 모으기,

연산문제집인데 지루하지 않게 구성되어 있고, 양보다는 정확하고, 이해하고 풀이 할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어서

잔소리사라지고, 칭찬해줄 준비만 하면 되네요~




정답지는 분리되지 않구요, 쪽수표시 되어 있고,

문제집 그대로 빨간색으로 답이 표시되어 있어요.

엄마도 아는 ( ^^::) 문제들이라 굳이 안봐도 동그라미 그려줄수 있지만 혹시나 하는 맘에 한 번 더 확인하게 되네요 ^^"



또 완북했을때 칭찬해줄수 있는 멋짐폭발상이 준비 되어 있어요.

저희 꼬맹이도 지치지 않고 즐겁게 해나가는 멋진 모습으로 #나는야계산왕 이다 외칠수 있도록

꾸준히 1일1장 연산 할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