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리로 세 마리 토끼 한 번에 잡는 천재 탐정 퍼즐 1 : EASY - #초등수학문장제 #두뇌발달 #논리·집중력 추리로 세 마리 토끼 한 번에 잡는 천재 탐정 퍼즐 1
미야모토 데쓰야 지음, 키출판사 편집부 옮김 / 키출판사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추리로 세마리 토끼 한 번에 잡는 천재 탐정 퍼즐 1권

단서를 따라 하나하나 해결하다 보면 어느새 자라는 공부력

10급부터 1급까지 단서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다 보면 국어/ 수학등 문제를 보는 시각이 달라져요.

- 천재탐정퍼즐추리 책소개글중-




퍼즐 마스터 도전!! 궁금하지? 한번 풀어봐~ 흠

도전급수가 있어서 상장이나 증명서로 동기부여도 되고, 정말 탐정이 된걸 같은 기분도 듭니다.^^

수료증 받고 싶어서 어린이들 얼른 풀어보자고 하네요~ 고고고우



1권에는 10급,9급,8급이 세단계가 들어있어요.

난이도가 점점~ 어려워지겠죠? 2권, 3권도 얼른 보고 싶어지네요.




여기서 주의사항!!!

어린이들이 직접 해결 할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줘야 하네요.

또 아이가 조금만 생각해보면 풀리는 난이도라 엄마가 나서서 도와주지 않아도 된데요~

넵!! 엄마는 뒤로 쏙!! 아이가 문제풀이하고 성취감을 느낄수 있도록 응원만 해야겠어요 ^^

그리고 같은 문제가 2번 나와요.처음엔 문제집 인쇄가 잘 못 되었나 했는데~ 다른 접근 방법으로 한 번더 풀어보라는 거네요.

같은 문제를 두번 풀어보며 못 했던 생각도 해 보는 재미~ 재미와 실속 , 자기주도까지 정말 세마리 다 잡는 책이라 좋아요~ 흐흐흐



초등1학년 꼬맹이도 10급은 무난하게 풀어주시네요~

어려운 글도 없고, 앞의 말을 기억해가며 뒤에 말과 비교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지도 않았어요.

서로 하겠다고 해서 참 난감 했는데 같은문제가 두번이라 한번씩 풀어봤어요.

반복하다 보면 안보이던 것도 보이잖아요~

그래서 어떤걸 중점으로 보나 아이들 관찰하며 살펴보니~ 적는 순서만 다를뿐 아직은 별 차이가 없네요. ^^:::



초등수학문장제 에 풀때 처럼 질문되어 있어요.

서술형은 어떻게 풀어야 잘 푸나 싶었는데 추리하며 생각의 힘이 쌓이면~ 즐겁게 훈련 할 수 있겠어요.

한 줄 읽고, 떠올리고 또 한 줄 읽고 메모하고 기억하고,집중력 저절로 팍팍!!

문제를 계속 여러번 반복해서 읽다 보면 점점 단서가 보이네요~~

서술형에서 문제를 잘 읽지 않아 많이 틀리는 꼬맹이였는데 도움이 엄청 많이 되겠어요 ㅎㅎ



같은 듯 다른 문제에요. 어디서 봤는데 하는 문제들이 나오더라구요.

그런데 질문들을 보면 조건과, 가능한 경우의 수 들이 달라요.

비슷하다고 나 알아하며 다 읽지 않고 미리 짐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때일수록 더욱 신중해 지도록

재미지게 훈련해두면 수학문장제도 어렵지 않게 풀고, 평소에도 한번더 생각하는 아이로 자라지 않을까 기대되네요.



도서제공+개인생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