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수학 문장제 8 - 초등 4학년 기적의 수학 문장제 8
김은영 지음 / 길벗스쿨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익숙해질법한 서술형 문제들인데 아직도 문장제만 보면 흠칫흠칫~ 자신감이 부족했었어요.

이제 마무리가 되는 2학기인 만큼 부족한 부분은 꽉꽉 채우려고 준비해봤습니다.

평소 문제는 읽지 않고 숫자만 옮겨쓰는 어린이라~ 반은 맞고 반은 틀리고 에공,,,

이젠 잔소리도 먹히지 않는 어린이라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였어요 .

기적의수학문장제를 풀이하곤 쉽고 다 알려줘서 좋다며~ 풀이과정을 계속 반복해서 눈에 담고 있어요.



자연수를 가분수로 바꾸어 계산하기가 가이드 되어있네요.

1단원 분수의 덧셈,뺄셈에서는

분수에서는 분자가 분모보다 크거나 같으면 분모만큼 자연수로 받아올림 하는 것에 주의하라는 개념을 꼭 생각하며 풀어야겠어요.





이젠 가이드 없이도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문제 읽으며 문제에서 묻는 핵심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식을 바르게 세워요.

또,문제읽기체크는 식이 제대로 세워졌는지 확인하는 검산으로 이용하고 있어요.

문제대충읽고 풀이식을 적던 때는 반은 맞고 반은 틀렸었는데,

밑줄 그은 무엇을 묻는지를 끝까지 읽고 , 생각하며 문제를 푸니 식은 금방 완성이 되네요.

문제에 대한 수를 식으로 바로 적던 어린이라 서술형에서 쓰는 수학용어나 핵심내용들을 어디에 어떻게 써야 하는지 잘 몰랐어요.

식만 잘써도 부분점수를 받겠지만 수학용어를 이용해 설명을 발표할때가 있어서 이참에 읽으며서 문제를 풀고 있어요.

문제수가 많지 않아서 집중해서 풀어도 금방 풀더라구요.





수학은 풀이과정(2점)과 정답(3점)의 점수가 부분으로 받을수 있게 되어있는 만큼

풀이과정적는 방법이 중요하네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서술형 점수도 7점, 8점 (풀이4,정답4) 으로 커지기도 하니 더더욱 문장제 연습을 꾸준히 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