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4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4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쟈쟈 그림,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판타지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4권을 읽어보았습니다.

여전히 흥미진진~ 상상력을 마구 자극하는 글들에 책을 놓을수가 없네요.

그리고 놓치지 않는 교훈까지~

만화를 좋아하는 꼬맹이도 전천당 만큼은 재미있다며 글읽는 재미에 폭 빠져줍니다.






책갈피는 너무 맘에 들어해요, 캐릭터가 딱 그려져 있어서 더더욱 책 읽고 싶은 생각이 들게 하고

책 속에 끼워둬도 넘 이쁨이에요.






책 표지를 보면 어떤 과자들이 있는지 알수 있어요.

족집게 통조림과 괴떡, 늑대만주,수면 저금통과 불면 전병

고블린초코 에그 ,충치콩과자 , 무지개 물엿

이 과자들을 먹고 어떻게 변할지 짐작 가세요?

소제목만으로도 흥미진진, 제가 아이보다 더 재미있게 읽고 있답니다.^^


스티커를 보자마자 책표지에 똑같은 그림이 있다며

숨은그림찾기(?)를 아주 진진하게 해주네요~

1권 2권에서 봤던 헌티드아이스크림, 여우전병,맹수비스킷도 기억해주네요.

1권2권은 책표지가 뒤가 똑같은데... 3~4편도 그렇냐고~ 5편도 기대된다고 설레는 맘으로 책을 펼쳐봅니다.





요즘 학교나 학원등등에서 아이들이 괴롭힘을 당하거나, 괴롭히는 상황이 많네요.

초등학생정도 되니,,, 더 심했지기도 하고,,,

옆에서 지켜보기엔 같이 놀고 싶은데 노는 방법이라던지... 같이 놀자는 말을 못해서?

툭툭~ 건드리거나,, 반응을 보는 행동등을 하는 것 같았어요.

그저 한마디,,, 같이 놀래? 라고 물어보면 되는데 말이죠~




전천당 주인 베니코 같은 분들이 정말 여기 우리나라에도 있었으면 좋겠다 싶어요 ^^

저도 어른이 되었음에도 요즘 학생들 사이에서 잘못되었단 소리도 못하고, 못본체 하게 되더라구요.

그런데 베니코는 아이들을 위해서 과자 만들어 스스로 깨치는 시간을 주니...

책을 읽는 저는 혹시하는 희망도 생기고 더 기다려지도 하고 그러네요~

나는 용감하지 못할까요?




사용설명서을 읽지 않고 늑대만주를 먹은 주인공,,,에게 베니코가 다시 나타나

다시한번 본인의 선택을 유도하고 있어요.

저도 평소 아이들에게 재촉,강요보다는 선택의 기회를 주고 싶은데 잘 안되더라구요.

그래도 그래도,,, 이 기회를 기회삼아 아이들에게 좀 더 여유있고 긍정적인 생각하도록 도와야겠다 반성하게 되네요.



저희 꼬맹이들은 전천당의 늑대만주를 읽으며 어떤 생각을 했을까요?

둘이서 함께 읽어야 해서 읽어주기도 하고, 대화도 나누느라 시간이 꽤 걸렸어요~

그래서 인터뷰 형식(?)으로 질문하고 답변을 들었는데... 어린들이 말한 내용만 추려적어볼께요. ^^::

늑대가 강한 동물이다. 주인공은 설명서를 읽어야 하는 꼼꼼함이 필요했던거 같다.

쓰레기를 함부로 버렸다,,,괴롭힘을 당한 아이는 복수를 하고 싶었을꺼야

자신감을 가져야 해,,, 운동을 배워서 손목을 세게잡고 "싫다"고 말했어야 했다.등등 으로 말해주네요.





우리나라에도 전통과자들이 있는데 싶어서 찾아보다가 쉽게 구할수 있는 튀밥이 있더라구요.

설탕과 물엿을 끓여서 시럽을 만들고 튀밥을 섞섞~ 강정이 되네요.

뜨거울까봐 시럽으로 섞었더니 굳질 않네요 ㅠ.ㅠ 설탕과 물엿을 끓여서 뒤적한 뒤 굳힘이 좋은 방법이네요.


독후활동을 통해 아이들에게 우리나라에도 맛있는 전통과자가 있다고 알려주고,, 친구들과 나눠먹으면 재미있게 잘 지냈으면 좋겠다는 말도 남겨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