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개념 잡는 초등 키 수학 3-1 (2024년용) - 우등생도 교과서 개념부터 스타트! 초등 그림으로 개념 잡는 수학 (2024년)
키 수학학습방법연구소 지음 / 키출판사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으로 개념잡는 초등 키 수학 3-1 (수학개념이미지로)




수학개념이 한눈에 이미지로~

개념설명고 문제풀이 동영상강의 QR코드로~




A4 사이즈의 문제집인데 글자 크기가 커서 문제집이 살짝

커보였는데 다른 문제집과 같네요

아기꺼 아니야? 할 정도로 글씨가 큼직큼직 ! 아주 보기 시원하네요~

이 책은 기본·확장개념설명을 더하고 , 문제로 확인해보는 구성이네요.

또, 단원마무리로 학교시험도 대비 할 수 있어요.

서술형과 식도 연습해 볼 수 있고, 상상력을 키우는 서술 문제등 다양한 문제들이 있었네요.




또 동영상 강의도 있는데 앱을 다운 받아야 보이네요~ ^^

문제가 있는 페이지마다 QR코드가 있어요. 정답지에도 풀이과정이 있지만

잘 이해가 안된다 할땐 언제든지 강의시청 가능해서 혼자서 공부하기 시작한 지금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일단 오늘의 목표는 어디까지다 정해놓고 시작을 하면 집중이 훨씬 잘 되더라고요.

그리고 그 목표를 달성하면 체크 후 다음 일과로 넘어가고 있어요.




이 큼직한 개념보소~!!

읽을걸도 없이 한눈에 쓱~ 담아봅니다.

“백번 듣는것 보다 한번 보는게 낫다”라는 말처럼 아무리 이것이 개념이다해도 늘 잊여버리네요.

그런데 이미지를 몇번 보더니 왜? 색이 있느냐, 무슨 상관이냐, 1은 뭐냐?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자릿수에 맞춰서 연산을 연습하며 차근차근 개념을 확인해 볼 수 있어요.

또 세로셈으로 바꾸어 계산하면 실수가 줄기 때문에 풀이과정을 꼭 쓰도록 했어요.

처음엔 써야 한다고 했더니 무지 싫어했어요.

그런데 본인스스로 하지 않으면 실수가 있나구나를 느낀 다음엔

알아서 써줍니다^^



또 유형도 다양해서 지루하지 않게 매일 학습하기 좋았어요.

여백도 충분해서 풀이과정을 아주~ 넉넉하게 사용했어요 ^^:::







또 가이드 문제가 있어서 자기주도 공부하기도 좋네요.

답만 적혀있어도 아이는 문제풀이에 대한 동기부여가 되더라고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풀이에 집중!!

만약 개념을 이해하지 못했다면 서술형은 못한다는 말이 바로 나올텐데

울 꼬맹이는 다행히도 그림으로 개념을 잡았나봅니다. ^^~~~






또 개념에 대한 이해를 돕는 부연설명도 늘 같은자리에 있어요.

문제를 열심히 들여다 보면 아이는 이거 모르겠다 하며 늘 저를 쳐봤는데

이젠 노란원을 들여다봐요~

엄마도 저 설명글을 그대로 읽어주고 문제를 풀거든요 ㅎㅎㅎㅎ

며칠 엄마를 지켜본 꼬맹이는 이제 알아서 혼자서 풀어줍니다. ~





단원평가 문제도 20문항이 들어있어요.

저희 꼬맹이는 학교에서 수학은 평가 시험을 종종 보기도 해서 시간도 체크해보고

또, 자주 틀리는 유형도 쉽게 파악이 되서 단원평가는 단원이 끝나면 꼭 풀어보게 하고 있어요.

글씨도 작은글씨 아니라서 답답하지 않고 여백도 많아서 바로 풀어보기 연습에 좋으네요~






단원이 끝나는 부분에 우리가 배운 수학 개념을 잘 이해 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창의력 질문도 해주셨어요.

단원 끝난 기념으로 과자라도 사먹으며 이야기 나누고 풀어봐야 겠어요 ㅎㅎ

아마도 쫑알쫑알 어떤 기발한 상상을 해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