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과학동화 팜 1 : 지하 농장 코딩과학동화 팜 1
홍지연 지음, 지문 그림 / 길벗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발한 상상력이 가득한 판타지 코딩과학동화 팜 1 지하농장

 



초등학생인 우리 꼬맹이들 .. 소프트웨어 의무교육으로 코딩이 포함이 되어있어요.
상상력도 키우고, 코딩 원리도 알게 모르게 흡수시키려 코딩 과학동화를 준비했어요.



만화책인지 동화책인지 ... 말풍선도 많고 그림도 많아요~

그래서인지 꼬맹이들,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읽어줍니다.

어떻게 이렇게 기발한 상상을 하는지 동물 친구들, 주인공 거니, 발명가 주니

글도 글이지만 숨은 그림 찾기 하듯 친구들 표정 보고 웃느라 바쁩니다.





지하 농장에 사는 하나도 닮지 않은 쌍둥이 형제 주니와 거니는 34,786,258,886개의 발명품을
만들며 농장을 가꾼다.
평화로운 지하 농장을 엉망진창으로 만든 것은 바로,,,
람포린쿠스가 누고 간 똥처럼 보이는 누런알!

지하와 지상을 연결하는 방방꽃, 인공태양,
무엇이든 부화시키는 킹왕짱 알 부화기,
알록 달록 동물 미용실, 개미 파티장...
읽기만 해도 웃음이 빵빵! 기발한 상상력과 혹심을 자극하는 코딩과학동화 책입니다.

-책설명중-







신기 방방. 버튼을 꾹 누르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코딩은 코드를 이용해 명령을 내려 하죠? 하지만 상상력을 더 한 주제가 없다면 무용지물인 거 같아요.

버튼 하나뿐이지만 무한 상상이 가능하네요~

책인데도 그림인데도 막 누르고 싶어지는 버튼 ^^::입니다.







코딩의 원리도 마무리로 정리하고 넘어갔어요.

작가분이 현직 초등교사 , SW 전문가 셔서 초등 아이들이 쉽게 코딩을 접할 수 있도록

동화로 시작해 원리를 쉽게 이해하고, 연관된 코딩 용어들을 재미있게 정리해 놓으셨어요.

팜2권도 나온다고 하는데 무척 기대가 됩니다.^^





"신기 방방 로켓 버튼을 누르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글은 단순히 우주로 날아간다네요.

그래서 그림으로 좀 더 구체화해보기 했어요.

놀이기구가 뚝딱~ 지어졌네요. 그리곤 "어쩌고저쩌고~~~"

긴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