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독해 8권 초등 국어 4-2 (2024년용) -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 초등 하루 한장 독해 (2024년)
미래엔 초등 국어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한장 독해 -미래엔



하루한장독해 는 학년별, 학기별 교과와 연계된 주요 독해로 집중 연습할 수 있어요.

학년별에 맞춰 연계된 글을 읽고, 핵심파악하는 과정을 배우고, 실생활 적용 어휘까지

독해의 국어 기초 공부력을 제대로 강화해주는 문제집인듯 합니다.

또 1학기, 2학기가 나눠져 있어서 학기중에 매일학습하며 공부습관도 길러주기 좋네요~




4학년 2학기는 10단원으로 50일 분량으로 나눠져있어요.

글을 읽을때 단원 핵심 내용들을 잘 생각하며 읽도록 3가지 목표를 설정해 놓았어요.




독해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이야기로 시작을 해요.

친구들이랑 대화하는듯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수 있었어요.

또 , 선생님이 핵심개념을 다시한번 글로 정리 해주시네요~





국어교과서에 배우는 글의 종류는 다 들어있는 듯 해요.

이솝, 동시, 명작, 과학,문학, 비문학,설명글등등

글을 읽고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는지 문제들로 확인해 봅니다.

지문을 잘 읽어보면 글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이 점점 생겨요.

공부를 막 잘하지 않아도 잘 풀 수 있도록 지문이 꼼꼼해서

이젠 혼자서 공부하는 습관도 들었어요.




낱말놀이터는 낱말의 뜻과, 쓰임 ,표현방법,,줄임말,한자어와 우리말,실생활에 쓰이는 말까지

낱말에 관하여 쉽고 재미있게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어요.

초성퀴즈, 가로세로낱말퍼즐,미로찾기,사다리타기등

아이들이 흥미로울 소재들로 낱말을 정리하며 마무리 합니다.




정답지에 낱말에 관한 보조 설명과 지도 방법도 꼼꼼히 나와있어요.

또 QR코드로 바로바로 정답확인이 가능해서 답지 못찾아서 동동 하지 않아도 되네요~



또 꾸준한 학습을 위해 은행나무 한그루 들였습니다.

은행잎을 한장한장에 성취감이 듬뿍 담겨있어서 아이도 저도 볼때마다 뿌듯하네요.

잎 50장이 모두 모일때쯤 새학기가 시작될테니 또 다른 은행나무도 생기겠죠? ㅎㅎ

스스로 공부할수 있는 기초학력이 쭉쭉 뻗는 멋진 나무같은 아이가 되길 바라며 오늘도 또 하루한장독해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