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깨비 초등 사회 4-2 (2021년용) - 탐구력을 깨우는 비주얼씽킹 초등 탐깨비 사회/과학 (2021년)
참쌤스쿨 선생님 지음 / 미래엔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4학년, 국어 수학만 열심히 하면 되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띠로리~~~

#사회 도 시험을 치고 있었데요 ㅎㅎㅎㅎ::

비 내리는 아이 시험지를 보고 있노라니 조금 더 신경 써야 했는데 후회를 했습니다. ㅜ.ㅜ





탐구력을깨우는비주얼씽킹 탐깨비사회는 교과서진도 에 맞춰

생각해보고, 이해하고, 확인하는 3단계 학습법으로

사회 탐구력 을 키우며

이미지로 개념을 쉽게 기억하고, 이해하며

질문에 자신의 생각을 그림과 글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학습지랍니다.




단원 주제별로 4쪽씩, 학습목표에 따라 스스로 정해서 문제를 풀고, 이해 정도를 체크해 볼 수 있어요.

시험 치기 전 오답노트 확인하는 것처럼 이해 정도가 낮은 부분은 다시 한번 체크해보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단원에서 공부할 내용을 미리 생각해 보며 공부에 대한 흥미를 높여주는데요.

줄잇기, 그림 보며 고르기, 색칠하기, 초성퀴즈 등 흥미 유발 문제들 덕에

먼저 연필 들고 앉습니다.^^






읽고, 마무리 문제를 풀러 갔다가 다시 읽으러 오기도 합니다. ㅋㅋ

그리고 중요 키워드들이 다른 색으로 표시되어 있어서 눈에도 잘 띄고,

중요한 용어는 다시 한번 정리가 되어있어요.

아직은 긴 글보다는 그림이 훨씬 개념 이해에 도움이 되고,

사회책 수업 중 그림으로 생각으로 표현할 때도 도움이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개념이 잘 이해가 되었는지 말로 설명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중입니다.

처음 본거 같으냐? ㅋㅋ 역시 아직은 헛갈리는 부분들이 많네요.

그래도 차분히 앞 페이지도 한 번 열어봤다가~

위쪽 단원 정리 개념도 읽었다가 끝까지 풀어냅니다.^^::




개념들을 중간중간 잊지 않도록 반복 정리해주는 탐깨비,

억지로 외우지 않아도 다른 방법으로 개념을

여러 번 읽으니 정리가 차츰차츰 되네요.

혼자서 노트 정리를 하며 시간은 보내지 않아도

단원별 정리가 척! 되어있답니다.







정답지에도 해설이 되어있어요. 아이가 스스로 정답을 확인하며

정리된 설명을 다시 한번 읽게 하니, 개념 정리하는데 더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이미지로 쉽게 개념을 이해해서 글로 말로 정보도, 글도 잘 설명할 수 있는 주도적 학습 중인 어린이^^

문제집이 다 끝나도 못 버리고 계속 가지고 있을 거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