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맞춤법 띄어쓰기 1권 : 기초편 - 초등학생 99%가 틀리는 한글 맞춤법 완전 정복 프로젝트 기적의 맞춤법 1
엄은경.권민희 지음 / 길벗스쿨 / 201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기적의 맞춤법 띄어쓰기 1권 : 기초편




기적의 맞춤법 띄어쓰기는 1일 4쪽 쏙쏙, 탄탄, 쑥쑥, 꼼꼼 글쓰기는 평균 15회에서 20회 사이

문장 형태의 글들 중 보기를 제시해서 틀린 맞춤법을 바른 맞춤법과 비교하며 익힐 수 있어요.


원리가 쏙쏙


소리나는대로글쓰는 아이, 특히 일기 쓸 때 저희 꼬맹이는 많이 실수를 하네요.

띄어쓰기도 물론이고요. 그래서 어떻게 알려줘야 하나 참 고민을 많이 했답니다.

그냥 말로 설명 백번 해봐야 안 듣고 ㅠ, ㅠ 지금까지도 잘 안 고쳐지네요.

그런데 기적의맞춤법띄어쓰기 1권 원리그림 설명을 보곤 웃으며

"아~ 정말 그렇구나" 하면서 왜 소리 나는 대로 쓰면 안 되는지 알겠답니다. _.,_

진작할걸 후회가 득이지만 지금이라도 알게 되었으니 괜찮아 유~~^^



엄마만 보세요 엄마가 먼저 발음에 유의하면 아이들은 별다른 설명 없이도 틀리고 맞는 맞춤법을 골라내네요.

아나운서 발음은 아니지만 최대한 또박또박 모기 / 목이 몇 번 들려주면

소리 나는 대로 쓴 것과 맞춤법 구분이 돼요~ 이래서 힘 안 들이고 #기적의문제집 하나 봅니다.^^




기초 탄탄


소리와 모양이 다름을 알고 나면, 글쓰기가 나와요.

낱말이 회색으로 가이드가 되어 있어서 글도 이쁘게 써지고,

딱 필요한 맞춤법 글쓰기만 하니 집중력이 흩트려지지도 않네요.



 실력이 쑥쑥


글 쓰기만 하면 팔아프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면 안되냐고 징징 했을텐데

줄 잇기로 간편하게 문장을 읽고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어요.

문장도 세마디여서 혼자서도 척척! 자신감이 뿜뿜 상승하는 구간입니다.^^




살펴봐 꼼꼼


편지, 탐험일지, 일기등 아이들의 다양한 글쓰기 사례들을 접할수 있어요.

글을 읽으며 띄어쓰기도 미리 눈에 익히고, 틀린 맞춤법을 찾아 고쳐쓰며 꼼꼼하게 글을 읽다보면

 내 생각이 잘 전달 되는 글을 쓰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조금씩 알아가는듯 해요.


여기서 조심조심 !! 보기 낱말들이 발음나는대로 써있지 않고

자음 모음 한가지 정도만 바뀌어 있어요^^

그래서 바로 글쓰기하기 보다는

두 글자를 잘 비교해보며 발음해보고 옮겨 적어보니 실수가 줄어드네요^^



띄어쓰기 특강


아이들이 궁금한 점들이 작은 특강으로 마련되어있어요~

엄마에게 물어보면~ 다음에 알려주께 할것 이고, 선생님께 물어보면 그것도 모르니 하실꺼고~

에궁~ 우린 #기적의맞춤법띄어쓰기에 물어보자구요^^*

"왜? 띄어쓰기를 해야해요?"

띄어쓰기를 하지 않으면 글을 읽는 사람이 내용을 이해 하지 못할뿐 아니라,

뜻이 다르게 전달 될 수 있기 때문에 띄어써야 해요. 라고 써있어요 ㅎㅎㅎ




맞춤법 띄어쓰기 종합평가


요즘 학교에서 단어 #받아쓰기시험을 치르고 있어요.

집에서 아무리 연습하고 가도 막상 선생님 앞에서는 긴장이 되나 봅니다.

가끔 잘 안 들렸다며 틀려서 오더라고요.

그냥 포기 해야 하던 찰나~ 원리를 배우고 몇일 꾸준히 했을 뿐인데

이젠 실수하지 않고 다 맞아서 오네요^^



말놀이


이렇게 재미있게 게임하듯 공부할 수 있는데 그동안 걱정만 하고 있었네요.

초등1학년 2학기엔 혼자서 책도 읽고, 일기도 쓰는 어린이가 될수 있도록~

기적의 맞춤법 띄어쓰기 를 꼼꼼, 탄탄, 쏙쏙, 쑥쑥 외치며 매일 학습 할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