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해결의 법칙 기초 수학 4-2 (2022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새 교과서 반영 초등 해결의 법칙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의 수포자의 판가름은 분수에서 결정난다고 해서

4학년 2학기를 미리 여름방학필수로 준비하려고 합니다.

개념 해결의 법칙은 교과서, 익힘책 문제들은 물론 모바일 코칭 시스템으로 집에서 혼자서도 공부할수 있거든요^^


만화로 가볍게 오늘의 배울 내용을 정리해요.

흥미와 궁금증 유발에, 집중력도 그대로~

가볍게 공부 능률 올리기 좋으네요,





해결의 창은

꼭 알아야 할 개념, 주의해야 할 내용등을 정리해 놓았어요.

바르게 푼 과정과 틀린게 푼 과정을 비교하니 이해가 더 잘되는듯 해요.

왜 틀렸는지 생각해보고, 개념도 다시 한번 보고 , 이해와 정리도 하며 실수를 줄일수 있는 포인트!!

한번 더 정리를 할수 있으니 반복하기 싫어도 반복이 절로 되네요.




그리고 응용문제들을 단계별로 분석해서 해결의 법칙으로 정리가 되어있어요.

이 법칙대로 충분히 시간투자하면 정말 해결이 뚝딱 되겠어요^^

그동안 서술형 문제들은 잘 읽지 않고, 이해가 잘 안되어 안타깝게 틀리는 경우가 많았어요,

문제를 잘 이해하는 해결의 법칙을 배웠으니 이젠 아쉬워 놓치는 문제는 없을것 같네요,

또 게임으로 마무으리~~

게임으로 단원정리도 다시 한번 하고 재미도 챙기고

울 꼬맹이 역시 학원 안가고 집에서 공부하길 잘 했다고 하네요 ㅎ


개념해결의 법칙 문제 안에 연산의 법칙이 있어요.

매일 개념2쪽에 연산2쪽으로 정확도 속도 다 챙길수 있네요.

한권으로 쭉 하는게 아니라 다른 문제집을 펼쳐드니 왠지 금방 끝내는 느낌이라며

기분이 환기도 되니 집중력도 좋아지는 기분입니다.

30일동안 교과서 개념과 익힘문제, 단원평가,연산까지~

하루4쪽으로 챙겨서 방학도 알차게 보낼 계획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