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스, 범인을 찾아라! 2 셜록 홈스, 범인을 찾아라! 2
최우빈 그림, 김언정 글, 권일용 감수, 아서 코난 도일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미있는 어린이추리만화 셜록 홈스, 범인을 찾아라! 시리즈! 이번에 2권이 나왔습니다.


전세계 팬들에게 사랑 받았던 셜록 홈스가 초등 아이들 추리만화로 돌아왔습니다.


셜록 홈스는 수많은 탐정 캐릭터 중 단연 으뜸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하게 됩니다.


그도 그럴것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캐릭터도 셜록 홈스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셜록 홈스, 범인을 찾아라! 시리즈에는 그동안 발표된 4개의 장편과 아서 코난 도일이 직접 뽑은 최고의 단편 12개 중에서 엄선한 에피소트를 구성하여 놓았다고 합니다.


이번 셜록 홈스, 범인을 찾아라! 2권에는 바스커빌가의 저주, 라이게이트의 지주들, 춤추는 인형의 수수께끼 까지 총 3편의 에피소드가 담겨있습니다.


원작이 가진 촘촘하고 탄탄한 스토리에 초등 아이들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해주는 만화 구성은 책에 관심이 없는 아이들에게도 흥미롭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같습니다.


비단 흥미와 재미로만 보는 것이 아닌 책 속에는 추리력을 높여줄 수 있는 다양한 추리 문제들이 실려있어서 셜록 홈스와 함께 수수께끼와 문제들도 풀어보면서 문제풀이 해결능력도 길러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사건 현장 속에서 직접 단서를 찾아보기도 하고 명탐정 추리 퀴즈를 풀면서 상상력도 길러보게 됩니다.


요즘 관심이 더욱 높은 프로파일링 기법과 과학 수사 기법들 까지도 함께 수록해 놓아서 셜록 홈스를 읽는 아이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호기심을 불어넣어 줄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아서 상당히 좋은 것 같습니다.


셜록 홈스, 범인을 찾아라! 2에는 아서 코난 도일의 장편 중에서 팬들에게 가장 사랑을 받았던 이야기들이 실려있습니다.


셜록 홈스의 날카로운 추리력이 돋보이는 이야기는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도 홈스와 함께 사건을 풀이해 가는 재미를 주었습니다.


첫번째 이야기는 바스커빌가의 저주로 바스커빌가에는 오래전 부터 내려오는 전설이 있었는데 바로 바스커빌가의 상속자는 지옥의 사냥개에게 짓밟혀 끔찍한 최후를 맞게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바스커빌가의 마지막 상속자인 헨리는 더이상 저주에 굴하지 않고 당당히 맞서기 위해 다짐을 하고 셜롬 홈스와 왓슨에게 도움을 청하게 됩니다.


헨리는 저택에 들어갈 때 신으려고 산 신발 한짝이 없어진 이상한 일을 겪었는데 셜록 홈스를 찾아간 날 아침 호텔 방 앞에 놓여 있는 이상한 상자 하나를 발견합니다.


그 안에는 이상한 글자가 쓰여 있는 리본과 막대기 하나가 들어가 있습니다.


암초처럼 보이는 물건이었는데 이내 홈스가 바로 풀어버리게 됩니다.


무려 아주 풀기 쉬운 암호라고도 이야기이며 아이들도 아마 이 막대기와 리본을 보는 순간 바로 홈스 처럼 알았을 겁니다.


그곳에는 황야를 떠나라는 경고의 메세지가 적혀 있었고 홈스는 헨리에게 먼저 호텔로 돌아가 기다리라고 말한 뒤 바로 그들을 따라가기로 합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헨리 경의 나머지 신발이 도둑 맞았다는 것을 알게 되고 그렇게 셜록 홈스와 왓슨, 모티어 박사와 헨리 경은 기차를 타고 바스커빌가의 저택이 있는 마을로 떠나게 됩니다.


바스커빌가 저택에는 어떤 비밀이 숨어있는지, 첫번째 에피소드에서 셜록 홈스와 왓슨의 활약에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이어지는 에피소드는 라이게이트의 지주들 이라는 제목으로 라이게이트 마을에 벌어지는 이상한 사건을 해결해가는 셜록 홈스의 이야기가 소개 됩니다.


부유한 대저책에 도둑이 들었고 도둑이 저택에 침입하여 훔쳐간 것은 바로 책 한권과 촛대였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 살인 사건이 벌어지게 되는데 미스터리한 살인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셜록 홈스와 그의 친구인 왓슨이 나서게 됩니다.


마지막 세번째 이야기는 춤추는 인형의 수수께끼입니다


며칠전 홈스에게 의뢰인이 종이 한장을 보냈는데 그것은 춤추는 인형이 잔뜩 그려진 종이였습니다..


얼핏 보기에는 아이들 장난 같이 보였지만 그것은 단순한 아이들의 낙서가 아니었습니다.


사건의 의뢰인은 힐튼 큐빗이라는 신사로 그는 아내 엘시와 결혼한 이야기들을 들려주게 됩니다.


엘시는 그와 결혼할 때 자신의 과거와 관련된 질문은 아무것도 하지 말라는 부탁을 하고 그것을 지켜준다면 결혼을 수락한다고 하여 둘은 결혼을 한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이 결혼한 년 후 이상한 편지 한통을 받게 되는데 아내는 그 편지를 보고 겁에 질려 편지를 바로 불태워 없애 버립니다.


그리고 그때부터 춤추는 인형 그림들이 집안에 나타나게 됩니다.


창가에 그려있기도 하고 또 이렇게 종이에 춤추는 인형 그림들을 그려 편지로 보낸 것입니다.


설상가상 힐튼 큐빗은 아내 엘시에게 그 그림을 보여주자 아내는 이내 기절하고 맙니다.


남편은 아내에게 어떤 사연인지 물어보고 싶었지만 결혼 전에 부탁한 것을 지키겠다 다짐하였기에 이 사연을 홈스에게 의뢰하게 된것입니다.


그렇게 여러 통의 춤추는 인형 그림을 확인하고 홈스는 그림의 비밀을 밝혀내게 됩니다.


이렇게 셜록 홈스, 범인을 찾아라! 2에는 아서 코난 도일의 셜록 홈스 원작에 실려있는 인기 있는 작품들을 수록하여 초등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으면서 함께 추리해 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셜록 홈스, 왓슨과 함께 사건을 해결해 가는 재미도 주었지만 추리 문제를 풀어가는 과정들에서 여러가지 과학 상식과 연계되어 추리력을 한껏 높일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셜록 홈스의 기법은 실제 현장에서도 많이 쓰이고 있는 과학 수사 기법이라고도 합니다.


책 속에 실려있는 과학 수사 파일 코너에서는 지문과 혈흔, 행동 분석 등과 같은 오늘날에도 활발하게 수사에서 사용되고 있는 과학 수사 기법들을 함께 배울 수 있었습니다.


탐정 캐릭터 중 단연 최고라고 할 수 있는 셜록 홈스 시리즈!


셜록 홈스, 범인을 찾아라! 다음 3권에서는 어떤 에피소드가 담겨질지 기대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