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되는 업무 자동화를 위한 파워 오토메이트
장부관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사를 다니면서 가장 지겨운 일이 매일같이 반복되는 작업들이 였다. 그래서 회사는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했지만 성능이 썩 마음에 들지 않았다. 특히나 기업에서는 많은 작업들이 보안과 관련이 되어 시스템이 있어도 사용에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반복되는 업무 자동화 프로그램을 선호하지 않았지만 항상 필요하다고 느끼긴했기에 <반복되는 업무 자동화를 위한 파워 오토메이트> 책이 기대가 되었다.


어릴때부터 Microsoft office 도구들을 많이 사용했는데 정말 고객의 필요를 잘 받영했다는 느끼는 파워 오토메이트였다. 일하다보면 파일, 이메일, 엑셀, 워드, 신청업무 등 정말 반복되고 자동으로 됐으면 하는 일들이 많다. 이럴 때 내가 일했던 곳들은 대부분 자체시스템을 만들어 썼지만 중소기업이나 작은 사업체들은 파워 오토메이트를 쓰면 정말 편리하겠다 생각이 들었다.


난 업무 자동화라고 해서 단순히 메일을 보내주고 파일정리해주는 기능정도만 있는줄알았는데 데이터를 받아 엑셀에 저장하고 수식작업후 메일까지 보내준다니 정말 신세계였다. 사실 이런 기능을 회사 시스템으로 도입할려면 많은 개발비와 운영비가 드는데 비용절감에 효과적인듯 한다.


책을 보면서 우리회사만의 시스템을 도입할수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고 이런 설명들이 자세히 나와있어서 회사원들이라면 충분히 읽고 나의 근무시간을 줄일수 있을 것 같다. <반복되는 업무 자동화를 위한 파워 오토메이트> 책 덕분에 나의 시야가 더 넓어진 것 같다.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