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만에 배우는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with 코틀린
서창준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램을 해본적은 있지만 책을 보며 차근차근 해본적은 없었다. 그러다 보니 그냥 했을 뿐 정확하게 알지 못하여 <하루 만에 배우는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whit 코틀린> 책을 보자마자 이참에 차근차근 다시 배워두면 개발시 편할 것 같았다. java로만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램을 개발해봐서 코틀린으로 하는 것이 괜찮을까 싶었는데 책을 보니 자바와 비슷하여 언어가 문제가 될 것 같진 않았다.



안드로이드 프로그램 개발을 했었을 땐 외부 인터넷이 안되는 환경에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하느라 정말 별의별일이 다 있었는데 책을 보니 인터넷 환경에선 책대로 하면 편안하게 설치를 할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친절하게 환경변수 설정까지 나와서 안드로이드를 처음 접한 초보자도 컴퓨터 검색정도만 할 수 있다면 쉽게 할수있도록 그림과 동영상 등이 구성 되어있다.



코틀린 언어는 한번도 본적도 사용해 본적이 없어 긴장을 좀 했는데 조건문, 반복묵, 함수, 클래스 들의 사용법 설명이 나와 기존에 프로그램 개발을 했던 사람이라면 책내용만 봐도 무난하게 코틀린 개발을 할수있게 예제가 잘 나왔다. 코틀린 언어 중에 람다라는 것은 처음 들어봤는데 코딩을 단순하게 하는 것이라고 한다. 적절하게 사용하면 간결하게 코딩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편해 보인다. 다만 많이 사용하면 가독성이 떨어진다고 한다.



구글 플레이 배포는 한번도 해본적도 본적도 없는데 <하루 만에 배우는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whit 코틀린>책에서 그 과정을 볼 수 있어서 신기하고 흥미가 생기기 시작했다. 구글플레이라는 공간에 내가 만든 어플리케이션이 올라간다니 상상만해도 즐겁다.

또 더 재미난건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인데 앱에 광고를 넣어 수익을 내는 것을 알려준다. 한번도 생각을 못해봤는데 이래서 사람은 책을 봐야하는 것 같다. 점점 시야가 넓어진다.

이책은 책 제목처럼 하루만 안드로이드 앱을 만들어 설치, 개발, 배포까지 다 가능하게 할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을 기본으로 멋진 안드로이드 앱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보고 광고를 넣어 배포까지 해보고 싶다.

#하루만에배우는안드로이드앱만들기whit코틀린 #서창준 #영진닷컴 #리뷰어스클럽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하루만에배우는안드로이드앱만들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