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 원칙 - 제시 리버모어 월가의 영웅들 1
제시 리버모어 지음, 우진하 옮김, 박병창 감수 / 페이지2(page2)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 투자자'

지금 까지 살아오면서 투자란 것에 신경을 쓰며 살아오지 못한것 같아요. 그냥 저축, 예금으로 돈을 모으기만 했는데 이런 방법이 나쁜건 아니지만 월급보다 물가 상승률이 더 높은 요즘 이런 방식으로 돈을 모은다는건 서민들이 살아가긴 힘든 방식 같아요. 그래서 무조건 투자를 하기보단 투자에 대한 공부가 필요할것 같아 <제시 리버모어 투자의 원칙> 책을 읽어보고 싶었어요. 월가의 영웅들 시리즈의 첫번째라는 것은 뭔가 중요한 인물이고 배울것이 많아서가 아닐까 싶었거든요.


'고전에 대하여'

<제시 리버모어 투자의 원칙> 책은 투자 책의 고전이라는데 고전이라는 것이 오래전부터 전해져 내려온 것으로 다양한 이유로 사람들이 좋아하기에 전해지는데 투자 책의 고전이니 투자의 아주 기본적인 원칙이 쓰여있어서가 아닌가 싶었어요. 저 처럼 초보자는 원칙을 알고 지키면서 투자를 안전하게 시작할 수 있고 고수들은 책을 읽으면서 초심으로 돌아가 자신을 다시 돌아보며 투자의 마음을 다시 다 잡을수 있지 않을까 싶었어요.


'주가의 흐름 파악'

제 주위의 개인 투자자들은 대부분 누가 이 주식이 좋다거나 뉴스에서 보니 이 주식이 좋다거나 했을 때 주식을 사는 경우를 많이 봤어요. 저도 몇번 샀을 때 마찬가지였고요. 그런데 절대 그런 행동을 하면 안되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주가는 계속 변하고 거저 얻는건 없듯이 투자자들은 주가의 흐름을 계속 지켜보다가 때가 되면 사고 때가 되고 파는 선택을 현명하게 해야한다는 것을 알았어요. 이건 주가의 흐름을 자기만의 방식대로 계속 알아보던 사람만 알수 있는 거겠죠.


'투자를 대하는 리버모어의 자세'

요즘 이런 저런 책을 읽고 삶을 어떻게 살아가야할지 공부를 했는데 항상 사람을 배움을 통해 성장한다는 것을 알았고 그래서 자주 새벽에 일어나 공부를 하고 있어요. 그런데 제시 리버모어도 역시나 일찍자고 일찍일어나 지식을 공부하고 상황에 대해 조사를 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었네요. 이렇게 자신만의 공부나 생각하는 시간을 꼭 가져야한다는것이 성공하는 사람들의 포인트라는것을 다시한번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정보의 해석 방법은 사람마다 다른데 많이 알수록 다양한 지식을 가져와 좀 더 정확한 정보 해석을 할수 있다는 것도 알게되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