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이기적 빅데이터분석기사 필기 기본서 - 최신 기출분석 반영 + 동영상 강의 무료 제공 + CBT 온라인 응시 서비스 2023 이기적 빅데이터분석기사
나홍석 외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2년 8월
평점 :
품절


'시대의 변화'

대학교다닐땐 빅데이터라는 말을 들어보지도 못했고 비슷한걸 확률과 통계에서 배우긴 했지만 많은 변화가 있는 것 같다. 빅데이터라는 것이 IT쪽은 기본 전공과목이 된것처럼 빅데이터를 다루지 않는 사람들도 IT라는 발만 걸쳐있으면 자격증 압박이 있는 것 같다. IT를 전공하면서 참 안타까운게 너무 자꾸 변하는 것 같다. 사실 지금은 경력보단 당장 눈앞의 양육이 더 큰산인데 그래도 너무 기본중에 기본이 되었으니 노력해보기로 했다.


'한번의 공부'

사실 회사에서 빅데이터분석기사 비스무리한 자격증을 따라고 압박을 계속 줘서 혼자 공부를 조금씩 해보기로 했다. 책이아닌 PPT자료로 공부를 했는데 설명이 너무 부실해서 책만으론 공부를 할수가 없었다. 전공지식이 많으면 좋은데 나의 지식은 대학교때 배운것도 다 잊은 상태였기 때문이다. 그래서 다시 새롭게 시작하고 싶었고 뭔자 학습자원이 여러가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학습자원 - 빅데이터 분석기사 필기 기본서'

<2023 이기적 빅데이터 분석기사 필기 기본서>에서 마음에 드는 부분이 있다. 대부분의 책들이 설명은 잘 되어있는데 내용이 너무 방대하다. 그런데 SECTION별로 핵심포인트가 있어서 이것들 위주로 개념 정리를 하면서 기본서를 보면 좋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그리고 나같이 모르는 용어가 많은 사람들을 위해서 양쪽 회색 부분에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좋다. SECTION마다 연습문제가 있어서 어떤식으로 문제가 나오는지도 알 수 있어서 괜찮아 보인다.


'학습자원 - 플랜, 동영상, 모의고사, 스터디 카페'

공부를 할때 학습자원은 다양할 수록 나에게 맞는 것을 선택을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보통 어느기간을 두고 준비를 하는지 전혀 몰랐는데 기본 플랜이 나와있어서 계획을 짤수 있고, 책내용만으론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있을거라 그럴때 참고할수 있는 동영상이 있어서 좋을 것 같다. 공부하고 모의고사도 보고 기출 설명 동영상도 있고, 요즘은 공부할때 인증스터디만 해도 동기부여가 되는데 카페를 통해 가능한것 같아서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