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부를 위한 투자 공부 - NFT, 메타버스, 블록체인이 바꾸는 돈의 미래에서 기회를 잡아라
신진상 지음 / 미디어숲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 공부'

투자 공부라고 하면 주식, 선물, 펀드 등 이런 주식을 기반으로 한 투자나 아파트, 빌라, 상가 등을 투자하는 부동산 투자만 생각했었어요. 제 주변에서는 이마저도 잘 안하고 저축을 할려는 사람들이라 투자에 대해선 더더욱 생각이 없었는데 <미래의 부를 위한 투자 공부> 책을 보면서 제가 모르던 세상에 다가간 느낌이 들고 사람들은 부를 위해서 이렇게까지 다양한 생각을 하는구나 느꼈어요.


'1만권의 책 탐독의 힘'

책을 읽으면서 신진상작가님에 대해서 궁금해졌어요. 어떻게 투자이야기를 하면서 역사, 문화, 미술, 영화, 소설, 음악, 영화, 게임 등을 같이 말할수 있는거지 한 분양도 아니고 이렇게 다양한 이야기를 알고 글로 쓸정도면 정말 많은 지식이 필요한데 어떻게 지식을 쌓았을지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작가의 소개글을 보니 1만권의 책을 탐독... 요즘 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저도 더 책을 많이 읽으면 작가님처럼 이런 생각들을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SF소설에서 투자의 힌트'

사실 전 SF소설을 거의 읽지 않았거든요. 현실적인 성격이라 읽어도 이해도 잘 안되고 그러다보니 점점 안읽게 되었는데 이제 좀 읽어봐야할지 생각이 들더라고요. 과거엔 SF였던 것들이 미래엔 현실이 된다는 것을 책을 읽으며 알게 되었고 이렇게 상상한 것들을 누군가는 현실로 만들고 미리알고 투자를 한다면 미래에 부를 가질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메타버스와 구운몽을 가지고 이야기 한 부분은 더더욱 감탄스러웠어요.


'NFT 미술품 투자'

NFT는 사실 들어는 봤는데 이해는 잘 안됐어요. 책을 읽으면서 NFT가 쓰이는 다양한 사례와 한계 등을 보면서 이런게 NFT구나 나는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은 나만의 소유에 큰 돈을 사용아는 구나 알수 있는 개기가 됐어요. 덕분에 미술이 투자의 대상이 되었는지도 알게 되었고 부라는 것은 내 기준으로 생각하면 안되고 다양한 시각을 가지고 알아가야 보일수 있겠구나 생각이 들었네요. 작가님처럼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으면 미래의 부를 위한 투자 공부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