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한 번만 더! 미운오리 그림동화 5
나오미 존스 지음, 제임스 존스 그림, 김여진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전'

어느날 동그라미는 사각형과 육각형이 점프를 해서 멋진 탑을 만드는 것을 보았어요. 너무 재미있어 보여서 친구들에게 같이 도전해보자고 했어요. 아이들도 놀이터에서 놀다보면 다른 친구들이 재미나게 노는걸 보면서 하고 싶어 하는 경우가 많아 그럴 때 도전을 해볼수 있게 하고 친구들에게 같이 해보자고도 하면서 성장하고 있듯이 <딱 한 번만 더!> 그림책의 동그라미도 그런 것 같아요.


'동그라미, 세모, 마름모'

동그라미는 세모와 마름모에게 같이 해보자고 했고 모양 친구들도 너무 기뻐했어요. 그런데 사각형과 육각형처럼 탑을 쌓는건 생각처럼 쉽지가 않았어요. 자꾸 떨어지고 굴러가고 떨어져서 다친 친구들도 생기고... 우리 아이들도 멋진걸 따라하거나 하고싶은데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모양 친구들도 그런듯해요. 저희 아이들은 종이접기를 좋아하는데 따라하는데 잘 안될때가 있고 그런 경우가 생각나네요.


'노력, 결단력'

모양친구들은 포기하지 않았어요. 우리가 힘이 세지면 될 것 같다고 생각해서 열심히 운동도 했어요. 그리고 달리기 시합도 하고요. 노력하고 다시 도전했는데 오래 버티지 못해서 이번엔 공부를 해보기로 했어요. 똑똑해지면 될것 같았거든요. 그리고 다시 도전했지만 육각형과 사각형처럼 멋진 탑을 만들수는 없었어요. 다른 친구들은 그냥 놀았지만 동그라미는 포기하지 않고 계속 생각을 했어요. 그러다가 방법을 찾았어요.

저희 아이들도 종이접기가 안될때 이런 저런 방법을 생각하다 알게 되더라고요.


'문제해결, 사고'

동그라미는 친구들에게 자신이 생각한 방법의 계획을 설명했어요. 입체였던 몸을 계속 납작하게 만드는 거였어요. 이렇게 한다면 어떤 모양이라도 멋진 탑을 같이 쌓을 수 있어서 친구들과 재미나게 놀았어요. 동그라미의 생각 덕분에 다른 모양 친구들도 재미난 아이디어를 생각하게 되었어요. 아이들은 놀다가 이친구의 아이디어에 더해서 놀다가 하면서 커가는데 사고라는 것이 놀이에서도 적용되는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