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와 모래 괴물 과일 채소 히어로즈 시리즈
사토 메구미 지음, 황진희 옮김 / 올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구간의 갈등'

맛있는 숲에서 과일, 채소 친구들이 줄넘기를 하고 있었어요. 협동하면서 같이 넘는 놀이로 얼마나 더 같이 잘넘을수 있는지 도전하는 놀이였고 포도가 친구들을 발견하고 같이 하고 싶다고 해서 친구들은 같이 신기록에 도전하자고 했어요. 그런데 포도는 장난스럽게 높이 뛰고 춤을 추면서 줄을 넘고 잎과 줄기에 줄이 걸리면서 친구들이 투덜댔어요. 그런데 사과가 우리랑 놀고싶으면 잎과 줄기를 자르고 오라고해서 포도는 화를 내며 가버렸어요. 그러다 다른 친구들까지 서로 다투고 있을 때


'히어로즈'

모래 괴물이 친구들에게 모래를 마구마구 뿜어내며 과일, 채소 친구들을 말려버린다고 했어요. 이때 친구들의 목소리를 듣고 과일 채소 히어로즈가 나타났어요. <포도와 모래 괴물> 그림책이 시리즈인줄 몰랐는데 히어로즈 시리즈라 아이들이 재미나게 보더라고요. 특히나 저희 둘째는 썬그라스를 좋아해서 더 마음에 들어했어요. 히어로즈들이 열심히 싸우긴 했지만 역부족이였어요.


'포도의 용기'

이런 상황을 포도가 보고 있다가 히어로즈들까지 모래괴물에게 당하고 있어서 포도가 용기를 내서 모래괴물을 불렀어요. 포도는 머리에서 싱싱한 줄기를 뻗었고 포도 덩굴은 모래 괴물을 덮어버려 히어로즈들과 채소 과일을 구할수 있었어요. 포도의 용기로 친구들은 포도에게 고마워하고 칭찬을 하여 갈등은 해결이 됐어요.


'포도의 감정'

<포도와 모래 괴물> 그림책을 보면서 포도가 다양한 감정을 느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친구가 머리를 자르라고했을 때의 속삭함과 화남, 친구들을 지켜내고 싶은 굳센마음, 친구들을 지켜내고 뿌듯함, 친구들이 고맙다고했을때 감동하고, 행복하고 기쁜 마음 다양한 마음이 있어서 아이들과 감정 이야기를 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