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2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2
강신영 그림, 강민희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정브르 원작 / 겜툰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곤충을 좋아하는 아이들'

저희 아이들은 다중진화중 자연친화가 높은 아이들이라 그런지 곤충을 엄청 좋아해요. 그러다 보니 곤충 박물관에 가게되고 산에가서도 곤충을 잡고 놀고 둘째는 어느순간 나중에 커서 파브르가 된다고 해요. 그러던 중 정브르에 대해 알게 되었고, 아이들이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책을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학습만화'

개인적으로 학습만화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아이들이 아직 문해력이 좋지 않다보니 학습만화가 필요했던 부분을 채워주더라고요. 아이들은 쉽고 재미있게 읽고, 엄마는 아이가 필요한 정보를 스스로 알수 있어서 좋고 일석이조 같아요. 책이란건 그냥 재미로 읽는 것이 최고라고 요즘 생각되어 학습만화도 아이들이 재미있게 본다면 좋은 것 같아요.


'브르 관찰기'

브르 관찰기에서는 여러 곤충들의 크기, 사는 곳, 특징 들을 알려주고 있어요. 재미있는 이야기를 보다가 그 곤충에 대해서 더 알고싶을때 자세히 얘기해주어서 부담스럽지 않게 읽을 수가 있어요. 사슴벌레는 저희 아이들도 좋아하는데 성격이 온순하다고하네요. 구름버섯이 핀 참나무를 좋아하고 처음 들어본 내용이라 더 재미있고 다양한 사슴벌레의 실사가 있어서 아이들이 더 관심있게 봤어요.


'브르 연구소에서 놀기'

아이들이 곤충에 대해서 더 잘 알수있게 색칠등을 이용하여 더 관찰할수 있게 하는 부분도 마음에 들었어요. 학습만화라기보단 곤충 하나로 스토리텔링으로 이해하고 특징을 말해주고 활동까지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2> 책 한권으로 재미나게 아이들이 볼수 있어서 너무 마음에 들고 이 책도 조만간 너덜너덜 해질것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