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나의 빵집에 고양이 손님이 찾아왔다 내일도 맑은 그림책
다카기 산고 지음, 구로이 켄 그림, 권영선 옮김 / 내일도맑음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개'

아이들 그림책을 보다보면 안개가 자욱한 그림책들이 종종 등장하는 것 같아요. 이럴때 아이들은 뭔가 낌새를 느끼는 것 같아요. 무슨일이 벌어지거나 생길것 같은데 평소에 보지 못했던 새로운 일들이 생겨날꺼라는 기대감으로 책으로 보는 것 같아요. <어느 날 나의 빵집에 고양이 손님이 찾아왔다> 그림책 표지에서도 안개가 자욱한데 누군가 빵집으로 들어가는 모습이 뭔가 심상치 않은 일이 벌어질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빵'

어렸을 적부터 그림책을 읽어주는데 빵이 나오는 그림책들이 참 많은 것 같아요. 왜그럴지 생각을 해봤는데 빵은 상상만으로도 빵굽는 기분 좋은 냄새가 나고 다양한 빵을 보면 너무 예쁘고 눈으로만 봐도 뭔가 사르르 삼켜질것같은 기분이 나면서 아이들에게 그림책에 대한 좋은 감정을 주는 것 같아요. 저 또한 빵이 나오는 그림책을 보면 한번 더 보게 되고 아이들과 빵에 대한 대화도 나누고 너무 기분이 좋아요.


'두려움, 용기'

<어느 날 나의 빵집에 고양이 손님이 찾아왔다> 그림책에서 나나에는 안개가 자욱한 어느날 엄마 대신 가게를 잠시 혼자 봐야했어요. 어린 아이가 빵가게 않에서 혼자 있는 것도 무서울수 있는데 손님오면 응대도 해야한다니 얼마나 무섭고 두려웠을 까요. 아이들은 자라면서 다양한 두렵지만 해야하는것을 접하는데 이럴 때 부모는 다그치기보단 믿어주고 도닥여주고 안심시켜주면 좋을 것 같아요. 왜냐하면 그래야 한단계 성장을 할수 있으니까요.


'기대, 즐거움'

두렵지만 막상 닥쳐서 하다보면 재미있고 신기한 일이 생기기도 하고 별것 아닐수도 있어요. 나나에는 손님이 왔는데 누가봐도 고양이 티가 나는 손님들이 아닌척하고 와서 빵을 사가니 나나에 입장에선 재미있을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손님들에게 빵도 골라주고 한번에 들고가기 힘든 손님에겐 두봉지로 나눠준다는 이야기도 하고 점점 자신감이 생겨나는 나나에를 보면서 우리 아이들 모습이 생각 났어요. 잔잔하지만 여운이 남는 그림책인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