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멜레온의 빙수 가게 미운오리 그림동화 4
다니구치 도모노리 지음, 고향옥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물들을 치유하는 카멜레온'

<카멜레온의 빙수 가게> 그림책 표지를 봤을 때 어떤 이야기 일까 궁금했어요. 시럽이 다양한 색이니 카멜레온을 연상 시키는데 빙수와는 무슨 상관이 있을지, 그리고 카멜레온의 표정은 뭔가 알수 없는 표정이고 왜 하필 빙수가게를 하는 것인지등 궁금했어요. 그림책을 읽으면서 카멜레온은 다른 동물들에게 치유를 선물하는 동물이라는 것을 알게되었고 카멜레온같은 동물이 현실에서는 엄마가 아닐까도 생각해봤어요. 아이들이 이런것을 원할땐 그렇게 해주고 다른것을 원할땐 다르게 해주고


'카멜레온의 고민'

카멜레온은 다른 동물들에게 치유를 선물해주는 멋진 동물이지만 본인의 고민이 있었어요. 계속 변화하는 색으로 인해 난 정말 무슨 색인지 고민이 되는거죠. 그래서 달님에게도 물어보고, 얼음에게도 물어보지만 알수는 없었어요. 아이들도 엄마 말을 잘듣는 아이가 되고 싶은데 잘 안되는 나를 보면서 진짜 난 누굴까 하는 생각을 할것 같기도 해요.


'정체성 그림책'

<카멜레온의 빙수 가게> 그림책을 전 청소년들도 보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를 보면 청소년 시기에 가장 중요한것이 정체성인데 카멜레온도 내가 무슨색인지에 대해 끊임없이 생각하고 고민하는것이 청소년과 비슷한게 아닌가 싶었거든요. 카멜레온의 눈빛도 청소년들과도 비슷한것 같기도하고. 누구나 나의 정체성에 대해 고민해야하고 이것이 안될때는 어른으로써 제대로 살아가기가 힘들기에 청소년들이 봤으면 좋겠어요.


'자신감'

나의 원래의 색에 대해서 계속 고민하던 카멜레온은 무지개로인해 자신과 얼음이 무지개색이 되는 것을 보고 자신감을 얻고 정체성을 찾아요. 난 무슨색이든 될수 있구나 하고요. 누구든 깊은 고민과 정체성이 해결이 되면 더 크게 나아갈수도 있고 아이들은 어떤 변화라도 나임을 받아들이면서 마음이 더 커지는 아이들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