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추는 사자 브라이언 피카 그림책 1
톰 틴 디스버리 지음, 김경희 옮김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의 취미 생활'

아이들은 취미가 있고 아이들마다 다양한 취미를 가지고 있는데 고정관념과 좀 다른 취미를 가지고 있는 아이들도 있는 것 같아요. 이럴 때 어떤 아이들은 내가 좋아하니까 뭐 어때 이러시만 또 다른 아이들은 창피해서 친구들에겐 보여주거나 알리고 싶지 않은 아이들도 있는 것같아요. 친구들이 알게되면 놀릴까봐서 부끄럽고 두렵기도 해서 그런거겠죠?



'사자 브라이언이 좋아하는 것'

<춤추는 사자 브라이언>은 춤추는 것을 좋아해요. 전 춤추는것을 멋지다고 생각하는데 브라이언은 힘쎄고 용기있는 사자가 춤을 추는 것 창피한 일이라고 생각해서 몰래 몰래 집에서만 즐겼어요. 친구들이 집에서 뭐할거냐고 물어봐도 춤추는 이야기는 하지 않고 용감하고 당당한 일을 할거라고 얘기하면서 친구들이 원할것 같은 대답을 해주는 브라이언 이였어요.



'특별함은 어디서든 드러나는 것'

춤추는 사자 브라이언은 어느날 가젤들에게 큰 무용대회가 열린다는 이야기를 듣고 상을 받으면 친구들도 인정 할거라는 생각을 하면서 밤낮으로 열심히 춤연습을 했어요. 그러던 어느날 친구들이 무용대회를 위해 춤연습을 하고 있을때 브라이언이 좋아하는 노래가 나오자 브라이언은 자기도 모르게 춤을 추고 말았어요. 그러곤 너무 놀라서 집에가서 나오질 않았어요. 창피하고 친구들이 놀릴것같았거든요.



'멋진 나다움'

무용대회도 참가 못하고 계속 집에만 있던 브라이언 집에 친구들이 찾아왔어요. 그러면서 브라이언에게 너무 춤을 잘춘다고 이야기해주고, 본인들의 취미도 이야기 해주고 브라이언의 춤도 구경했어요. 모든 사람들이 다 같을 수 없기에 나다운건 멋진 것 같아요. 아이들마다 장점이 다른데 부모들의 도움으로 자신의 장점을 찾고 아이가 자신감을 가질수 있다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