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동, 고양이 요원 캣스코 1 - 무엇이든 잡아드림 출동, 고양이 요원 캣스코 1
박주혜 지음, 홍그림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고양이가 주인공인 이야기들이 참 많은 것 같아요. 표지에 고양이가 너무 자신 만만한 표정으로 멋진 포즈를 하고있어서 더 보고싶고 재미있어 보이는 동화책 <출동, 고양이 요원 캣스코>를 읽어봤어요. 이번 책의 제목은 <무엇이든 잡아드림> 이네요.


고등어의 무늬를 닮아 이름이 고등어냥인 고양이가 생각 했어요. 사람들이 원하는 벌레를 잡아주고 정어리 통조림을 얻어 먹으면 좋겠다고요. 너무 좋은 계획인데 고등어냥은 바퀴벌레를 잡을순 있지만 죽일수는 없었어요. 그래서 팀원을 모집하기로 했어요. 모인 팀원은 캣스코의 사랑둥이이자 바보 오빠여서 바오라 불리는 흰둥이냥, 꼼꼼한 성격 덕분에 캣수코의 실질적인 능력자 삼색이냥, 캣스코의 든든한 버팀목 턱시도냥 이렇게 4명이고 요원답게 무엇, 이든, 잡아, 드림으로 이름을 정했어요.


첫번째 임무는 3동 501호 사시는 아주머니가 벌벌떨며 집에 바퀴벌레가 나타났다고 하는거예요. 무엇, 이든, 잡아, 드림이 그 집으로 갔고 잡아, 드림이 열심히 해서 바퀴벌레를 다 잡았어요. 이든은 아주머니를 달래주었고 무엇은 바퀴벌레를 못죽이거든요. 그리고 고양이들은 통조림을 댓가로 받을수 있었어요. 이 이야기가 소문이 나서 캣스코는 너무 바빠졌어요.


캣스코는 벌레잡기만 하는줄알았는데 범인을 잡는것도 하겠다고 마음을 먹었어요. 무엇이든 잡아드림이니까요. 어느날 2동 305호 사는 할머니가 집앞에 쓰레기에 넘어져 병원에 실려간거예요. 캣스코는 출동했어요. 4명이 추리를 하고 냄새를 맡은걸 기억하고 결국 범인을 잡았는데 동네 아이였어요. 동네 아이도 일부러 그런건 아닌데 일이 이렇게 될줄은 몰랐던거죠. 할머니에게 사과하고 잘끝났고 캣스코들은 앞으로도 멋진 활약을 펼질것같은 생각이 들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