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대왕 좋은책어린이 새겨읽기 인물 1
박민호 지음, 백정석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22년 4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이 지금 보다 좀 어릴때 위인전을 읽어줬어요. 어린아이들 용이라 어린시절과 업적 한두개 만을 그림책으로 된 책들이였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위인은 계속 보여달라하면서 잘 보더라구요. 이제 좀 더 컸으니 좀 더 업적이 나와있는 책을 보여주고 싶었는데 <새겨읽기 인물 세종대왕>을 보니 초등아이와 같이 보면 좋겠더라구요.


역사를 잘 모르고 기억도 잘 안나는 엄마라 사실 제가 기억도 안나는 일들이 있어서 제가 보기에도 좋았어요. 얼마전에도 다른 수업을 들을 때 세종대왕께서 책벌레라는 사실을 들었어요. 여기 저기에서 이럴정도면 얼마나 책을 좋아하셨던건지 부모들이 아이들에게 바라는 모습이기도 하겠죠?


전 세종대왕께서 4대왕이 되신게 다행인것 같아요. 어쨌건 과거부터 지금까지 과학이란 분야가 발전 할 수록 나라가 강국이 되기에 이 시대때 한국이 많이 발전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과학을 위해 노비까지 등용시킨다는건 정말 상상도 할수 없는 시대일텐데 지도자가 그런 생각을 하신다는 것 부터가 발전을 안할 수가 없는 것같아요. 이렇게 된 것도 좋은 책을 많이 읽으며 어떤게 더 중요한지 생각을 많이 하셔서 그런게 아닐까요? 이런 것만 봐도 지도자는 아무나 되는게 아니고 책으로써 배우는 것이 많은 것 같아요.


또한 세종대왕은 정서지능이 높은 분이셨을 것같아요. 신하로 훌륭한 분들이 많은데 그분들도 훌륭하긴하지만 세종대왕께서 리더십이 있고 공감능력이 높아 신하들이 잘 따른것도 같아요. 그러니 혼자서 절대 할 수 없는 세계 최고의 훈민정음을 만들어 세계에서 문맹률이 적은 나라에 속하도록 많은 신하들과 만들었겠죠. 그리고 각 이야기마다 독후활동이 있는데 생각을 하게 하는 질문이 많아서 좋았어요. 요즘 아이의 사고력을 위해 질문을 자주하는데 이런식으로 질문할수도 있구나 알게하는 책이였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