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 때도 안전이 필요해! 나도 이제 초등학생 18
김주희 지음, 찌아 그림 / 리틀씨앤톡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을 키우다 보면 무엇보다 안전을 중요시 하는데 아이들은 나는 괜찮지 하는 마음으로 자기도 모르게 위험하게 노는 행동들을 하고 다치거나 싸움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초등 저학년의 경우 안전한 생활 교과목을 통해 배우기도 하고 선생님이나 부모님들이 조심 하라고 알려주긴 하지만 한귀로 들었다 흘리는 경우가 많아 가끔씩 교과연계로 된 안전 관련 책을 같이 보면서 이야기 하면 좋더라구요.


어느날 영웅이는 놀이터에서 1학년 동생을 지유를 만났어요. 영웅기가 미끄럼들을 거꾸로 올라가고 내려올때 앉아서 타는게 아니라 누워서 머리로 내려오는데 지유가 엄지손을 치켜세우며 대단하다고 하는거예요. 누구가 나에게 칭찬을 해주면 기분이 좋잖아요. 영웅이는 지유와 같이 잘 놀았고 미끄럼들을 멋지게 타는 법을 알려줬어요. 이건 영웅이 생각이지 부모님의 생각은 위험하게 노는...

그러던 어느날 수업시간에 영웅이는 선생님께서 1학년 아니가 놀이터에서 위험하게 놀다가 다쳤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놀때 안전하게 놀라고 말씀해주셨어요. 영웅이는 너무 놀랐죠. 혹시 지유인가 싶기도해서 선생님께 여쭤봤는데 역시나... 지유가 다친것도 다친거지만 영웅이가 타라는대로 타다가 다친것같아서 혼날까봐 걱정도 했어요.


영웅이는 지유에게 찾아가고 다행히 앞으론 서로 조심하겠다고 말을 하는데 사고는 누구나 생길수 있는거니 항상 조심해야한다는 이야기로 마무리가 되면서 책 중간중간에 안전에 대해 생각할수 있는 질문들이 나와서 아이와 이야기 해볼수가 있었어요. 아이들이 위험하게 노는건 말리는 편이지만 계속 그럴수가 없어서 가끔은 그냥 둘 때도 있는데 어른인 저부터 솔선수범을 보여야 할것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