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 해결사 콧구멍 11호 - 귀뚜라미 방송 사고
박현숙 지음, 김기린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제 밤에도 아이가 잠들면서 어떤 친구가 너무 싫다면서 그 애만 없으면 좋겠다고 하며 잠이 들었어요. 이럴때 제가 해줄수 있는 말은 힘들었겠구나 너무 힘들어서 도움이 필요하면 엄마한테 도와 달라고 얘기해 이정도예요. 아이 스스로 해결하는 방법을 터득해야하니 계속 도와만 줄수 없더라구요. 그래서 아이들에게 고민을 해결하는 책을 종종 읽어주며 아이스스로 힌트를 얻어서 문제 해결을 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어요.



고민 해결사 '콧구멍 11호' 귀뚜라미 방송 사고는 고민 자체가 어른인 제가 어릴때 생각하지 못했던 고민이라서 아이랑 읽어볼때 저도 해결방법이 있을까 생각해봤어요. 제가 어릴때 고민은 친구관계 이런 거였는데 이 책의 재수나 형돈이는 튜브튜브 관련 고민 이라니 이래서 변화에 적응하는 어른이 되어야 하나봐요. 이런게 고민인줄 몰랐으면 아이마음을 몰랐겠죠.


황재수는 튜브튜브에서 방송을 할때 뒤로 엄마가 집에서만 입는 누더기 같은 옷을 입고 다니는게 방송에 같이 나가 엄마에게 혼날가봐서 고민이 되었어요. 엄마는 동네에서도 옷잘입기로 소문이 났거든요. 그래서 콧구멍 11호를 찾아갔고 방송에서 해결방법을 알려준다고 했어요. 첫번째 미션은 아빠의 잠옷을 훔치는 거예요. 저라면 그냥 아빠 잠옷을 가지고 올텐데 아이라 그런지 엄청 고민을 하네요. 이런게 아이마음이겠죠. 결국 훔치지 못하고 두번째 방송에서 다시 하라고 해서 성공을 했어요. 그 다음 미션은 엄마 잠옷 훔치기.. 성공했고 그 다음 미션은...... 엄마 잠옷을 입고 방송을...ㅎㅎ


결국 황재수는 고민을 해결 했어요. 이렇게 고민이 해결이 될지 아이들이 생각할수 있었을까요. 전 저희 아이들도 고민이 생겼을때 콧구멍 11호 처럼 스스로 할수 있게 도와주는 고민 해결사가 되고싶다는 생각을 했네요. 저희 아이가 그 친구로 인해 아직 도움을 요청하진 않았지만 도와 달라고할때 콧구멍 11호처럼 해결해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