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두스, 네가 참 좋아 - 스페셜 에디션 핀두스의 아주 특별한 이야기
스벤 누르드크비스트 글.그림, 김경연 옮김 / 풀빛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핀두스 그림책 많이들 봤을거라 생각해요. 저도 아이들과 도서관에 갔을 때 종종 필려왔거든요. 그런 그림책 스페셜 에디션이 나왔다고 해서 너무 궁금했는데 볼수가 있어서 너무 기분이 좋았어요. 핀두스와 페트손 할아버지의 알콩달콩한 이야기와 실제를 묘사해놓으듯 한 그림이 아이들과 같이 보기 너무 편안하고 좋았어요.


스페셜 에디션이라 한번도 보지 못했던 내용이 들어있어서 신났어요. '핀두스의 새로운 놀이'인데 핀두스는 어느날 할아버지에게 제가 물건을 숨길테니 찾아보라고 해요. 저라면 귀찮을듯 한데 할아버지는 열심히 찾아요. 닭장에서 그릇을, 광에서 계란도, 채소받에선 우유병, 의자 위에선 팬을 찾더니 할아버지는 팬케이크가 먹고 싶은 거냐고 물어보시네요. 저라면 그냥 팬케이크 만들어달라고하지 그랬을것같아요. 할아버지는 핀두스의 마음을 너무 잘알고 공감해주는 어른같아요.


'핀두스 네가 참 좋아'는 이야기마다 독후활동이 나오는데 '핀두스의 새로운 놀이'에서는 팬케이크 만들기가 나왔어요. 계량과 방법까지 페트손 할아버지가 자세히 알려주고 핀두스는 옆에서 거들고 도와주고 그래요. 이런 활동들이 핀두스 책을 더 재미나게 하는 것 같아요.


스페셜에디션은 핀두스, 너 어디 있니?, 핀두스의 새로운 놀이, 여우를 위한 불꽃놀이, 난 수탉이 필요 없어!, 신나는 테트 치기까지 5개의 이야기가 있고 그림이 완성되기까지도 있는데 연필로 스케치 한 것들을 볼수 있어서 이런식으로 그림을 그리는 거구나 하고 아이랑 신기하게 봤어요. 이렇게 하나하나 선을 연결해서 멋진 그림이 나오는구나 알수 있어서 좋았어요. 핀두스 이야기를 재미난게 본 것 같아 좋았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