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7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7
강신영 그림, 강민희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정브르 원작 / 겜툰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업체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서평단자격으로 솔질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앞페이지를 펴는 순간 반가운 글귀가 있네요

독자들을 믿고 기다린다는 글귀가 참 마음에 와닿았어요


호기심어린 눈으로 책을 보며 아이는 읽어나갔죠

뭐가 그리 좋은지 히히덕거리며

책을 읽는 아이를 보고 있노라면

동심어린 마음으로 돌아서곤 한답니다.


아이가 마술도 관심이 있어서

우스운 마술을 선보여도 재미있다고 웃어주곤 하는데요

아이한테 곤충들의 모습처럼 마술을 부려서

아들을 작게 만들어버리겠다 놀리면

한 술 더떠서 이야기 한답니다.


이 책 시리즈는 처음 접해보는대요

천연기념물로 정해진 곤충들을 소개하며

천연기념물 곤충과 비슷한 동물들도 함께 소개해주고 있어요

궁긍증을 자아내게 만들어 다른 곤충사전이나 책들을

찾아보게만드는 책

책속의 정브르라는 아이는 어느새 곤충들의 아이돌이 되어

서로에게 도움을 주는 관계로 엮여져

상생관계도 알려주고 있네요


내용이 너무 많이도 아니고

내용이 너무 작게도 아닌

호기심을 가진 아이들에게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책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7권이네요


저도 시골에서 자랐지만 메뚜기 여치 사마귀 지렁이 야채 애벌레 개미 이런 것만을 많이 보았지

천연기념물로 정해진 곤충들은 많이 보지 못했던 것 같은데

지금 사는 곳에서

산책산 등산로에 갔을때 책에서 나온 천연기념물중 하나를

본 것 같네요

그때 천연기념물인줄 알았더라면

나의 행동은 어떠했을지 궁금해지며

천연기념물을 보호해야겠다는 생각을 또 해봅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아이들과 생각해볼 이야기거리가 있네요

요즘은 많은 발달이 되고

또한 복잡한 생활을 편리하게 만드느라고

산을 깍아 도로를 터널을 바다 통로를 만드느라고

자연에서 살고 있는 곤충과 동물들이

무심코 지나가다가 사고를 당하는 목격담도 있지만

편리한 생활을 위해 사람들에게 좋은 생활을 만들어주는 만큼

곤충들과 동물들에게도 생태계라는 삶이 있기에

함께 살아갈 수 있는 통로를 만들어주어야 한다고 생각을

하는 엄마중에 하나입니다.

생태 통로가 만들어진 곳도 있지만

아직도 부족한 것 같아요 더불어

어떻게 하면 해결해 줄 수 있을까의 하나의

아이들과 대화거리도 되겠죠


독후활동으로 곤충 동물들의 생태에 관련하여

마인드맵을 짜보는 활동으로도 좋을 것 같구요

동물 사전을 찾아보면서 내가 궁금했던 곤충들도 만나보고

새로운 곤충들도 만나보며 정브르와 같이 곤충들과

생활하는 상상력도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상상을 하면 곤충관련뿐만이 아니라

다른 파트에서도 함께 공부가 되거든요

그러면 아이들에게 더욱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며

곤충들에 관하여 알아가게 될 텐까요


끝으로 한가지 아이디어를 내어본다면

만화라 칼라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눈운동하는 운동요법을 넣어놓고

눈 쉬어가는 타임도 있으면 좋지 않을까 생각해보며

곤충들의 세계와 관련하여

간단한 마인드맵 할 수 있는 자료도 함께

있어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