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젤과 슐리마젤 - 행운의 요정과 불행의 요정 비룡소 세계의 옛이야기 29
아이작 바셰비스 싱어 지음, 이미영 옮김, 마고 제마크 그림 / 비룡소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행운의 요정과 불행의 요정

 

마젤과 슐리마젤

 

 

운이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  운이 없는 사람은 없다고 한다. 근면하고 정직하고 진실되며 다른 사람들을 돕는 사람들에게 운은 항상 따라온다는 사실을 책을 읽고 깨닫게 되었다. 마젤은 행운의 요정이다. 사람들은 항상 자기 자신에게 행운이 찾아 오기를 기다린다 아나도 나도 그럴 것이다. 슐리마젤은 말한다. 마젤이 일년동안 만들어 놓은것을 한순간에 만쳐 버릴 수 있다고~ 정말 그럴까~ 그래서 마젤과 슐리마젤은 내기를 하게 된다. 마젤이 일년동안 마을에서 가장 가난한 사람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면 슐리마젤이 일분만에 마젤이 이루어 놓은 모든것을 망쳐 버리겠다고 정말 슐리마젤의 생각대로 될까 모든 책을 읽는 아이들이 마젤 이겨라를 외치겠지~ 나도 불행이 행운을 이기기를 바라지는 않는다.

 

 

이야기 속으로

 

 

" 넌 네가 이루어 낸 것을 무너뜨릴 새로운 방법은 단 한 가지도 찾아 내지 못할걸. 내기를 해도 좋아."

" 그래? 뭘 걸 건데? "

" 만약 네가 이기면 소중한 망각의 포도주를 한 통 줄게

하지만 내가 이기면 앞으로 50년 동안 내가 하는 일에 간섭하지마. "

 

 

" 우리 부모님은 두 분다 운이 없으셨어요. "

" 그래도 사람은 희망을 잃어서는 안 돼. "

" 희망이라고요?"

" 언제요? 어떻게요? "

 

 

마젤이 어떤 사람 뒤에 서 있으면 그 사람은 무슨일을 하든 성공하게 되지요

탬도 마찬가지죠

" 운이란 때론 아주 빠르게 바뀌는 법. 나를 따라 오너라 "

 

 

운이란 근면하고 정직하고 진실되며 다른 사람들을 돕는사람에게

항상 따라 온 다는 사실

그런 성품을 갖고 있는 사람이야말로 언제나 운이 좋답니다.

 

 

 책을 읽으며

 

마젤이 가난한 청년 탬을 행복하게 만들어 주면 슐리마젤이 탬의 행복을 한번에 무너뜨릴 수 있는지 내기를 했다. 마젤의 도움을 받게 된 템은 무슨일을 하든 술술 일이 잘 풀렸다. 큰병에 걸린 왕을 구하기 위해 동물의 왕 사자의 젖을 짜는 일까지 성공을 하였다. 하지만 바로 그 순간 슐리마젤이 탬을 찾아 왔다. 마젤이 약속한 일년이 다 되었기 때문이다. 탬은 정말 한번의 말 실수로 모든걸 잃게 된다. 그리고 행운이 가득한 탬을 시기 하는 사람들도 많았다. 결국 우리의 예상과는 달리 슐리마젤이 내기에서 이기게 된다. 그래서 그렇게 원하던 망각의 포도주를 마시게 되었다. 하지만 망각의 포도주를 마신것이 실수였다. 마젤은 망각의 포도주를 너무 많이 마셔 취하는 순간을 기다렸다 다시 한번 탬을 도와 주게 된다. 결국 내기에서는 마젤이 졌지만 탬은 행운을 차지하게 되었다. 마젤은 그 후로도 계속해서 탬을 도왔지만 사실 탬은 이제 어쩌다 한번씩 말고는 마젤의 도움이 필요 없다고 한다. 운이란 노력에서 비롯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새로 알게 된 사실은 슐리마젤이 원래부터 불행의 요정은 아니었다고 한다. 슐리마젤의 아버지는 가나하지만 착한 요정이었다고 한다. 슐리마젤의 부모님은 슐리마젤이 착한 천사가 되기를 바랬다고 한다. 그런데 부모님이 억지로 공부 시키는게 싫어서 보모님의 속을 썩이려고 온갖 못된 짓들을 했다고 불행의 우두머리라는 이 자리에 오를 때 까지 꾸쭌히 못 된짓을 했다고 슐리마젤은 망각의 포도주에 취해 이야기를 했다. 그래 처음 부터 나쁜 사람은 없는 것이다. 그래 다른 시각에서 본 다면 불행의 요정이 되기 위해 슐리마젤도 열심히 노력한 셈이다. 그 노력이 좋은 노력이었다면 좋은결과가 있었을 텐데 안타깝다는 생각이든다.

 

책을 읽은 후

 

아이가 마젤이 아닌 슐리마젤에게 편지를 썼네요 슐리마젤도 노력하면 착한 요정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모두 열심히 노력한다면 요정의 도움은 필요 없겠지만 행운의 요정들이 주변에 많이 있는데 휠씬 좋은일이 겠죠

 

 

슐리마젤에게

안녕

나는 행운의 요정과 불행의 요정 책을 읽은 박진현이라고 해

나는 이책을 읽으면서 슐리마젤 너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어서 편지를 쓰게 되었어

뭐냐면

너도 원래는 마젤처럼 착한 요정이 였다는거야

그러니 나쁜일을 많이 노력해서 열심히 한것 처럼

다시 착한일에 그만큼 노력하면 너는 마젤 보다 더 착한 요정이 될 수 있어

그러면 너의 부모님이 얼마나 좋아 하시겠니

그리고 나쁜짓을 하는건  안 좋은거야

왜냐하면 나쁜일을 하면 기분이 좋지 않거든

그러니 한번 생각해 보고

내말대로 해봐 

알겠지 

그리고 나쁜 친구랑 어울리지 말고 마젤과 친하게 지내

그럼 안녕 

 

진현이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