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성과로 바꾸는 마법의 꿈지도 - 100일 만에 클래스101 크리에이터가 된 비법
김은정 지음 / 체인지업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이 있으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린이 시절에 꿈이 뭐냐고 물어보면 되고 싶은 것을 신나고 발랄하게 과감히 어른들에게 얘기해봤을 것이다. 나이가 먹어가면서는 주변 환경에 의해 포기하는 것이 생기다보니 꿈은 점점 작아졌다.  어른이 된 지금은 어떠한가?  '꿈'은 저 멀리 보이지도 않는 곳에 숨겨놓고 돈을 벌고 생활하기에 급급하다.  어떤 꿈을 꾸고 있느냐고 물어본다면 "잘 모르겠다." 



책의 저자는 육아와 직장생활에 지쳐있을 때 TED 강의에서 '꿈을 그리세요' 라는 말을 듣고 마음에 와닿아 강연자의 꿈을 그리는 강사 과정을 수료하고 재능기부와 강의 그리고 책을 출간했다고 한다.


꿈을 찾고 이루는 과정을 그림으로 그리는 방법과 다양한 예시 그림을 통해 알려준다. 책의 맨 끝 부분에는 저자가 꿈지도를 그리기 시작하며 만들었던 그림을 수록하고 있어 꿈을 이루는 과정을 볼 수 있었다. 책을 읽은 독자가 꿈지도를 따라 그려볼 수 있도록 비주얼드리머노트를 수록하고 있다.



비주얼 드리밍이라고 해서 종이위에 그림을 그리면 되는 것이라 단순하게 생각했는데 의외로 5단계로 이루어져 있었다. 단계를 밟아가며 자신의 마음을 어루만져주고 현재, 미래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나간다.


4단계에서 본격적으로 그림으로 표현하여 꿈지도를 완성한 후 실천하는 단계로 구성되어있었다.



자신의 마음 속에 우러나는 꿈의 모양을 종이 위에 적어보고 그려가며 시각화하는 과정이 흥미로웠다. 손으로 그리는 것이다보니 머릿 속으로 한번더 새겨넣는 효과를 가져오는 것 같았다. 그림을 잘 못 그리는 사람도 그릴 수 있을 정도로 어렵게 보이지 않았다. 또한 다이어리를 꾸미는 것 처럼 아기자기해보여 눈이 가는 곳에 항상 붙여놓고 보아도 좋을 것 같다. 



비주얼 드리밍을 하는 과정에서 속마음을 꺼내어 표현하다보니 응어리졌던 마음을 풀어주는 효과도 있을 것 같다.  부정적인 마음을 털어내고 긍정적으로 앞으로 해낼 수 있을 것이라는 마음이 기회도 얻어갈 수 있을 듯하다.  



꿈지도를 그리고 끝이 아니라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작은 목표를 세워 차근차근 올라가는 것이 중요하다. 꿈을 꾸는 단계를 넘어 간절하게 바라고 그것을 행동에 옮겨야지만 미래의 멋진 나와 만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비록 그림을 잘 그리지못하고 종이 위에 표현하는 것이 서툴지라도 꿈을 시각화하여 멋지게 해내는 그 날을 기대해본다.



꿈을 표현하는 것이 어렵고 서툰 사람들이 읽고 멋진 꿈지도를 그려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