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 맵 - 당신의 꿈을 이뤄주는 쉽고 재미있는 성공법
박소현 지음 / SISO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림 맵>을 만나기 전 알고 있던 책은 <보물지도>였지만 읽어보고 만들어볼 생각은 하지 않았다. "만든다고 꼭 이루어지겠어?" 부정적인 생각이 들었고 그대로 잊어버렸다.


꿈과 목표를 시각화하여 수시로 보고 점검하며 나아가면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다는 얘기는 책을 통해 많이 들어왔지만 막상 시각화 자료를 만들려고 하면 제대로 만들고 있는지 의문이 들었고 시도하다 포기했다.

 

요즘 시각화로 꿈을 이뤘다고 하는 분들을 많이 만나다 보니 한 번쯤 만들어보고 싶었다.  그럴 때 만난 책이 <드림 맵>이었고 기대하며 읽었다.


드림 맵을 만드는 7단계

준비단계 - 드림 맵을 만들기 위한 준비물

1단계 - 당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 찾기

2단계 - 방해물 제거하기

3단계 - 연간 목표에서 하루의 목표까지

4단계 - 가장 원대한 목표를 찾아서, 이미지 찾기

5단계 - 당신만의 드림 맵 만들기

6단계 - 드림 맵의 다양한 버전과 실제 활용하기



단순하게 사진을 찾아 오려 붙이면 드림 맵 만들기가 끝날 것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드림 맵을 만드는 7단계를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진정으로 원하는 바를 찾아내기 위한 과정을 거쳐야 한다. 그 단계를 거치면 드디어 '내 맞춤 드림 맵' 이 완성된다.

 

머릿속으로 꼭 이룰 거야 해낼 거야 생각만 하면 잊어버린 채로 실행을 하지 못하면 실패로 꿈과 목표는 실패로 끝나고 만다. 생각만 하고 있던 것을 보드판에 옮기고 사진을 붙이고 목표를 적어 구체화한다면 '꿈은 이루어진다!'



드림 맵을 만드는 방법은 흔히 알던 보드판에 붙이는 것만 있는 게 아니었다. 탁상달력이나 수첩, 드로잉으로도 만들 수 있었다. 언제 어디서든 드림 맵과 함께하면 꿈에 대한 확신이 들고 시각적으로 항상 보니 상기할 수 있다. 드림 맵을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보임으로써 꿈에 대한 선언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중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갈 수 있을 것 같다.




​드림 맵처럼 시각화로 성공한 켈리 최, 김유라 등 여러 인물들의 얘기로 중요성을 강조해 주고 있어 막연히 시각화가 중요하다고 소개하는 것보다 훨씬 이해하기 쉬웠다. 


이번 기회에 드림 맵의 7단계를 따라서 하나씩 단계를 밟아 멋진 '드림 맵'을 만들어서 포스팅으로 꼭 만들어 올릴 수 있도록 도전해 볼 생각이다.


만약 꿈과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어려우신 분들이 계시다면 <드림 맵>을 읽고 시각화한 멋진 지도를 만들어보셨으면 좋겠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