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겁한 돈 - 결국 용기 있는 기회주의자가 부를 얻는다
황현희.제갈현열 지음 / 한빛비즈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기가 있는 연예인들의 경우 대부분 건물도 사고 투자도 하고 신문에도 시세 차익을 얼마를 얻었다며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책의 저자인 개그맨 황현희 씨도 개그콘서트에서의 인기를 바탕으로 돈을 벌었지만 언제까지 이렇게 일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하지만 시대가 변하는 모습을 보고 자신이 잘못 생각했음을 깨달았다고 한다.


내가 하고 있는 일은 언젠가는 사라질 수도 있지만 돈은 내가 소유할 수 있고 내 삶을 변화시켜주는 도구라고 애기해주고 있다. 어릴 때부터 대부분의 사람들은 돈에 대해 제대로 배우지 못하고 돈이 좋아도 겉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하지만 저자는 돈을 목적으로 두고 행동하라고 애기한다. 특히 남들이 보기에는 아무런 노력없이 너무도 쉽게 벌 수 있는 돈에 대한 의미를 생각해보라고 한다.


책에서는 쉼을 통해서 객관적인 시선으로 원하는 방향을 바라보고 그것을 통해 기회를 기다리라고 애기한다. 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쉬었다가 다른이들이 더 큰 이득을 얻는 것을 바라보며 상대적 박탈감을 많이 얻는다. 여기에서는 그것을 바라보며 조급해하지말고 새로운 시작점이 다가올 것이라고 믿고 기다리며 쉬어가라고 애기한다.

부동산에 관한 책이나 강의를 들어보면 일정한 사이클이 돌아 다시 상승장과 하락장이 온다는 이야기를 보았다. 현재 내가 들어가는 시기가 상승장인지 하락장인지 정확하게 아는 이는 드물것이다. 나조차도 2년전 집을 사면서 꼭지에 산건 아닌지 괜히 집을 샀나 후회하는 마음을 갖기도 했다. 하지만 현재의 부동산 가격을 보면 그 당시의 후회감은 사라지고 안도감이 든다. 저자가 말하는 쉼은 투자에서 멀찍이 떨어져 시장을 관망하면서 상승하는 시기에 올라탈 기회를 엿보는 준비기를 말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책은 어디에 투자했고 방법은 어떻다고 알려주는 책은 아니다. 그러나 투자에 관한 기본적인 마음가짐을 가르쳐주기위한 책이였다. 주식이다 부동산이다 남들이 돈을 많이 번다고 무작정 따라하지말고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마음을 보듬어주고 투자에 대해서는 객관적으로 바라보다 들어갈 시기가 오면 기회를 잡으라고 조언해주는듯하다.

사람마다 각자 투자를 바라보는 관점이 다르겠지만 이제 투자를 시작해볼까하시는 분들이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비겁한돈 #재테크투자 #황현희 #한빛비즈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