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네이버 카페로 월급 대신 월세 받는다
김소영 지음 / 라디오북(Radio book) / 2022년 2월
평점 :
절판



2022년이 시작된 지 두달이 다 되어 가는데

정작 뭘 시작해야 할지도 몰라 갈팡질팡하고 있을 때

네이버 카페의 장래성에 관한 책을 읽게 되었다.

그 작가의 책을 몇 권 더 구입해서 읽었는데

계속 중요성만 강조하면서 실질적인 내용으로 이어지지 않아

막막했다.

그러던 중 우연히 김소영 작가님의

「나는 네이버 카페로 월급대신 월세받는다」 책을 보게 되었다.


반신반의하며 구입해서 쓰~윽 훑어보는데,

종이 가득 빽빽한 글자에 감동받았다.

블로그나 인스타 마케딩 관련 도서는 사진가 여백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실질적인 글자 수는 몇 자 안 되는 경우가 다반사다.

김소영 작가님의 도서는 글자 수도 글자 수이지만

내용이 찐이었다.

네이버 카페에 관심이 있는 나한테

진정 필요한 내용들로만 꽉꽉 채워져 있었다.

현재 한 번 읽었지만

정말 멋진 카페를 만들기 위해

몇 번 더 정독하고자 한다.

네이버 카페를 시작하려는 분들께는 필독서이다.

돈을 쓰면서 카페를 키우는 방법은 많다. 하지만 이렇게 키운 카페 중 몇 퍼센트나 살아남는지는 생각해 봐야 한다. 실제 카페 활동 점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회원들이 움직이게 해야 한다. 운영자는 끊임없이 이 점을 고민해야 하고, 벤치마킹하고, 적용해야 한다. 그렇게 쌓은 경험과 실력만이 카페 등급을 더 오래, 더 꾸준히 높일 수 있는 길이다.(p.12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