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BL] 돌아가는 길
해단 / 피아체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재 당시에 꼬박꼬박 챙겨보는 작품 중 하나였습니다. 연재 중간에 보지 못하게 되어, ebook 출간을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출간된 걸 보고 옳다쿠나 구매해서 읽었습니다.

캐릭터는 수, 노아는 큰 능력이 없는 지극히 평범합니다. 그에 비해 다른 인물들이 비범합니다. 공, 클로이는 집착이 강한 능력 좋은 황제입니다. 조력자 겸 이물질,
레티는 용입니다. 용이라는데 뭐 말 다했죠.

3가지 키워드만 뽑자면
'차원이동', '육아', '집착' 인 것 같습니다.

소설 상당부분이 육아물에 치중되어있습니다. 얼떨결에 차원이동을 하게 되어 살게 된 수가 아이인 공을 줍게 되면서 육아가 시작됩니다. 어렸을때부터 공이 수에게
보이는 집착의 싹의 모습을 볼수 있게 됩니다. 노아(수)도 공에게 그만큼 '아가', '애기' 부르며 엄청 챙겨줍니다. 알콩달콩 귀여운 육아물이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육아물에서 점점 자라게 되는 공, 클로이와의 사랑이 진행될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었습니다.

갑작스럽게 수는 원래 살던 세계로 돌아가고, 또 갑작스레 클로이와 살았던 곳으로 돌아갑니다. 상황은 정말 눈 깜작할 새에 16년 후 입니다. 실로 너무 갑작스러워 당황했습니다. 그 이후로는 소설 전개도 급 빨라짐을 느꼈습니다.

수가 공의 마음을 받아들이는게 어영부영 어쩔 수 없구나 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2권으로 내용을 늘려 후반부의 전개를 조금 느슨하게 했으면 좋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결론은 해피엔딩.
재밌게 읽었고 다음 작품도 기대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 10주년 축하합니다 앞으로도 번창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14주년이나 됐군요! 정말 축하드려요~~~ 앞으로도 함께 하길 바랍니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