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의 프랑스 일기 - 봉주르! 무지갯빛 세상에 건네는 인사 소담 여행 2
미미 글.그림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샹송이 좋아 관심을 가지게 된 프랑스.
샹송이 좋아 듣다보니 불어가 좋아졌고 그러다 보니 프랑스가 좋아졌다.
그랬던 나였는데 일상에 쫒기다 보니 프랑스를 좋아했던 것 조차도 잊혀져 갔다.
그러다 미미의 프랑스 일기를 만났다.
저자가 프랑스에서 유학생활을 하며 겪었던 유학기 이다.
에피소드 형식으로 묶여진 이 글들은 너무너무 재미있었다.
내가 알지 못했던 프랑스인의 모습들. 
미미를 통해 본 프랑스 인들은 여유롭고 낙천적이며 친절하다. 
때론 이기적인 모습으로 변하기도 하지만^^;
저자가 일러스트 작가라 그런지 글을 읽는 내내 삽입된 일러를 보는데 푹 빠졌었다.
내가 딱 좋아하는 스타일이다. 귀여우면서도 깔끔하고 밝은 느낌의 그림^^ 


그림만 이렇게 잘그려도 엄청 부러운데 글솜씨까지 좋으시다.
읽으면서 나도 모르게 웃었던 적이 많았다. 글솜씨가 좋으셔서 그런지 가슴에 잘 와닿았다.
자신의 심리와 주변 상황을 잘 설명하는 거 같다.
읽으면서 나도 고향을 떠나 타지에서 생활하는 이방인이라 그런지 저자의 유학생활의 외로움과 고독, 생활 전반이 참 와닿았다. 
강해져야 한다는 부담감... 그리고 그렇게 변해가는 자신...
저자의 글 속에 등장하는 프랑스 소설, 시에도 관심이 갔다.
(조르주 페렉, 피에르 상소, 퐁지, 페소아, 랭보, 미셸 옹프레, 아스테릭스, 상페..)
그래서 그 중 얼굴빨개지는 아이를 읽었는데 그림과 글들이 작지만 긴 여운을 주는 듯 하다.
이렇게 책을 통해 또 다른 책을 소개 받는 건 정말 설레이는 거 같다.
뭔가 책이 내게 다른 친구를 소개시켜준다는 느낌이랄까? 친구를 소개시켜줄때는 그만한 가치가 있으니 소개시켜 주는 것이라 생각하고서는 나는 잘 알지도 못하면서 소개받은 친구에 대해 좋은 감정을 갖게 된다. 
그러다 문득 프랑스 소설을 읽고 싶다는 생각에.. 프랑스를 더 알고 싶은 생각에 프랑스 소설 목록 까지 만들었다. 
푸훗... 또 이렇게 미미를 통해 예전 내가 좋아했던 프랑스에 대한 마음이 살아났다.
평소에는 잘 모르고 지나쳤던 책들 중에 유명한 프랑스 소설가 들이 쓴 작품이 많이 있었다는 사실에 놀랬다.
우리나라에 많은 번역서들이 베스트셀러로 올라와 있었다. 
프랑스 소설 중에 영화로 나온 작품도 있었다는 사실에 또 한번 놀랬다.
그리고 읽을 수록 프랑스 사람들은 참 낙천적이라는 생각을 했다.
발표를 망친 덕분에 유급당한 아이가 발표를 망쳐 기분이 나빠진 저자를 위로하는 대목.기타를 잘치는 토니가 사고로 오른손을 다치면서 기타에서 드럼으로 빠져든 대목....
정말 이렇게 살 수 있다면 얼마나 행복할까?
이 책 한권을 읽으면서 프랑스 문화, 음식, 책 등의 귀한 정보를 얻었다.
뒷 부분에서는 저자가 프랑스에서 먹던 몇 가지 요리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그리 어렵지도 않고 간단한 것들이여서 나도 해보고 싶은 충동이 든다.
저자가 말했듯이 기분이 우울할 때는 요리를 해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기분이 전환된다.이 방법은 나도 가끔씩 쓰는 기분 전환제이다.
소개해준 요리 중에 크레이프 요리도 해보고 싶다. 크페이프 요리 해놓고 친구들 초대니 외국은 참 파티를 많이 하는 거 같다.  
그 뒷부분에서는 파리정복이라고 해서 몇 곳을 꼽아 사진과 약도와 가는 방법을 설명해 준다.(개선문, 샤요 궁, 에펠탑, 뤽상부르 공원, 오르세 미술관, 판테온, 루브르 박물관, ...)
친절한 미미씨에게 감사를^^
이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프랑스에 대해 더 알고 싶고 가고 싶어 진다. ㅎㅎ
언젠가 꼭 한번은 가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